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디스플레이축제 CVCE 2010 개막”

2010.10.27 최종수정 237

  "디스플레이 코리아, 디스플레이 충남."


  국내 유일의 디스플레이 전문전시회인 'CVCE2010(Crystal Valley Conference & Exhibion 2010)'이 10월 28일(목)부터 30일(토)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선문대학교 아산캠퍼스에서 성대한 막을 올린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CVCE2010 전시회는 충남도가 주최하고, 충남디스플레이협력단과 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며, 'Enjoy Colorful Display World'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크게 컨퍼런스와 전시회로 나누어지며, 기업과 도민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졌다.


  컨퍼런스 첫째 날인 28일에는 삼성전자(주)의 문주태 연구소장의 'Perspective On Display Technology'란 주제의 기조연설에 이어 삼성전자(주), LG디스플레이(주), 디스플레이뱅크, 유비산업리서치 등 디스플레이를 대표하는 기업이 대거 참여해 디스플레이시장의 기술방향 및 시장상황을 분석하는 세션으로 짜여졌다.


  둘째 날인 29일에는 3D 기술 및 OLED, 어플리케이션 관련 전문가를 초빙해 3D의 기술 시장 및 차세대 디스플레이 OLED에 관한 분석, 디스플레이 어플리케이션 기술에 관한 동향을 심도 있게 다룬다.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 동안 개최되는 전시회에서는 삼성전자(주), (주)에스에프에이, (주)디이엔티, 에버테크노(주), 에스엔유프리시젼 등 도내 대표 기업이 참여해 자사의 신제품 및 신기술을 한껏 뽐낼 예정이다. 


  이번 CVCE2010 전시회에는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됐다. 행사 기간 동안 전시회장내 백석대, 상명대, 호서대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의 디스플레이 관련 작품이 전시되는 '갤러리관'을 비롯해 디스플레이산업의 이해를 돕기 위한 '전시 기획관', '3D 게임관', '3D 영상관'이 각각 설치된다.


  충남테크노파크 장원철 원장은 "CVCE 2010 컨퍼런스는 세계 1위의 ‘디스플레이 코리아, 디스플레이 충남’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세계에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이번 ‘CVCE2010’을 통해 충남의 디스플레이 산업이 기업과 도민이 함께 가꾸고 즐기고 나누어가는 축제의 장이 됐으면 한다" 고 밝혔다.


  장 원장은 이어 "특히 ‘CVCE2010’은 전 세계 디스플레이산업 매출액의 26%를 차지하는 충남의 '크리스탈 밸리'에서 매년 개최되는 국제행사로 거듭났다"며 "LCD, PDP, LED, OLED, 차세대 디스플레이에 이르기까지 디스플레이 산업 전반에 걸친 신제품 전시 및 신기술의 정보를 공유하는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