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 ‘평생학습계좌제’ 학습과정 평가인정

2010.09.02 최종수정 281

  아산시 시민생활관은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실시한 2010년 제2차 평생학습계좌제 학습과정 평가인정 공고에 참여 아산시에서는 유일하게 7개 과정 11개 강좌가 학습과정 평가인정을 받았다.


  이번에 평가인정 받은 강좌는 ‘생활중국어’, ‘동화구연자격증과정’, ‘한식조리기능사’, ‘양식조리기능사’, ‘초등독서논술지도자’, ‘제과제빵기능사’, ‘천연비누·화장품전문가과정’으로 앞으로 5년간 평생학습계좌제 학습과정으로 운영되며 동시에 해당 강좌의 질을 인정받게 된 것이다.


  이로써 평생학습계좌제 학습과정 평가인정을 받은 시민생활관 강좌를 수강한 학습자는 해당 학습결과가 온라인 평생학습이력관리시스템에 누적·관리되어 학습자 스스로 체계적인 학습설계 및 관리를 할 수 있게 된다.


  시에서는 앞으로 전 강좌가 평생학습계좌제 학습과정 평가인정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과학기술부 평생학습계좌제 학습과정 평가인정 기준에 부합한 교육환경, 강사, 교육내용 등을 구성·운영함으로써 명실 공히 지역 대표 평생학습기관으로서의 위상을 제고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평생학습계좌제는 교육과학기술부와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전 국민의 평생교육 촉진과 인적자원의 개발·관리를 위하여 개인의 다양한 학습경험을 학습계좌(온라인 평생학습이력시스템)에 기록·누적하여 체계적인 학습설계를 지원하고 개인의 평생학습 이수 결과를 사회적으로 인정 및 활용하고자 국가 차원에서 추진되고 있는 제도로서 올해 10월 전국적인 시행을 앞두고 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