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 2010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2010.05.11 최종수정 379

  아산시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2010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 전국적으로 동시에 실시된다고 밝혔다.


  따라서 시에서는 최근 충남도내 구제역 발생에 따른 축산농가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현장훈련을 제외한 재난종합상황실에서 도상훈련으로 실시된다.


  훈련 1일차 12일에는 대규모 풍수해(태풍, 집중호우, 강풍 등)를 대비한 자연재난발생시 현장과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의 재난대응 협력체계 구축을 통하여 재난으로부터 피해를 최소화하는 훈련이며,


  훈련 2일차 13일에는 2009년에 우리시 온양온천역에서 대규모로 실시한바 있는 지진 및 지진해일 대응훈련으로 최근 세계 각국에서 지진재난으로 인한 엄청난 인명과 재산상의 피해를 입고 있어


  우리나라도 더 이상 지진으로부터 안전하다고 볼 수 없어 이에 대비하고자 시민모두가 지진에 대비한 행동매뉴얼을 숙지하고 스스로의 안전 확보를 위하여 실시되고, 훈련 3일차 14일에는 대규모 인명피해를 대비한 화재, 폭발 등 재난대응 훈련으로 실시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모두가 안전한 생활을 위한 각종 안전수칙을 실천함으로서 언제 있을지 모를 재난에 대비하는 자세로 훈련 케치프레이즈“참여해요! 재난훈련 자랑해요! 안전한국”실현에 다함께 적극 동참하여 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