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교육청『안전한국훈련』실시

2010.04.29 최종수정 384


  아산교육청(교육장 안성준)은 안전한국(Safe Korea) 실현을 목표로 범 국가차원의 실질적 재난대응체계를 점검하는「2010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 오는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전국적으로 실시됨에 따라 “교육현장의 재난ㆍ안전의식 고취 및 대응능력 제고”를 목표를 아산교육청산하 유·초·중 고교(68개교)에서 훈련을 실시, 재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할 계획이다.


  그에 따라 지진 및 화재대피 사전 시범학교를 선정, 훈련담당자 참관을 실시해 나 스스로가 참여하고 체험하는 현장훈련을 실시할수 있도록 하였다.



  사전 시범 훈련학교인 아산성심학교에서 4월 15일 이루어진 지진 및 화재대피 훈련은 「2010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중 2일차 관내 유·초·중 고교의 「지진 및 화재대피훈련」을 사전 시범 운영하는 것으로 이날 훈련에는 관내학교 업무 담당자 60여명이 참관하였다.


  안성준 교육장은 "이번 사전 시범훈련을 통해 금년 학교별 지진 및 화재 대피 훈련 참여자의 훈련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제고되고, 확인·점검을 통한 실질적 훈련이 이루어져 학교에서의 신속하고 체계적인 재난대응능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것이라 밝혔다.



  아산교육청에서는 학교현장에서의 재난대응체계 확립을 위해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결의 다짐/대회, 학교별 안전의식 제고 및 녹색생활 실천(1학교 1문화행사), G-20 관련 대테러 대응을 위한 출입통제 훈련, 재난관리 대비태세 점검 및 보완등 공통분야 훈련 및 대규모 풍수해 등 자연재난 대응훈련(1일차), 지진·화재 대피훈련(2일차), 취약분야 대응훈련(3일차)등의 2010년도 재난대응안전한국훈련을 유관기관과 협조하여 실시할 계획이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