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자연 닥터 온천! 새로운 도약을!

2010.09.07 최종수정 327


  지난달 31일 아산시와 대전대학교한방병원, (주)파라다이스도고지점이 관광·의료·온천산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온천을 통한 지역경제 및 관광, 온천산업 활성화와 국민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한다는 업무협약으로 보양, 요양, 휴양과 더불어 치료의 개념을 접목하여 온천의 탁원한 효능을 널리 알리고 이용률을 높여나가기로 했다.


  또한 온천수를 활용한 상품개발 및 판매, 관광객유치와 medical spa 도입을 통한 고부가가치의 사업육성에 상호 발전적인 협력을 도모하기고 했다.


  협약사항을 보면 ▲온천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협의체를 구성, 정기적인 운영과 함께 ▲온천수의 우수성 홍보 및 광고의 공동참여,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메디컬 스파, 헬스케어, 뷰티케어 프로그램의 공동개발 등이다.


  이를 위해 시는 홍보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저소득 소외계층의 진료 서비스 지원을 담당하게 되고 대전대학교에서는 온천연구소설립 및 한방의료 관광산업 육성, 온천수 관련 상품개발과 필요한 각종 임상실험과 시설, 장비의 지원 법적한도내 한방의료시설의 설치 운영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또한 (주)파라다이스 도고지점은 의료시설 개설시 장소와 기반시설 제공, 온천연구와 제반시설 이용과 온천수 제공, 온천수 활용 상품 개발 등을 담당하게 된다.


  시는 산·관·학이 함께 협력하여 시가 가지고 있는 천혜의 자원 온천을 활용, 새로운 상품을 개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뿐만아니라 시민과 국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복지도시아산, 온천도시아산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