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탕정중·탕정종합사회복지관 학교사회사업 협약식 및 사업설명회 열려

2010.04.05 최종수정 372


  탕정면에 의하면 지역 내 청소년들의 일탈예방 및 지역사회 청소년 안전망 구축을 위한 학교사회사업 협약식 및 사업설명회가 지난 1일 탕정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홍상 탕정종합사회복지관장, 복지관 직원들과 임서영 탕정중학교장, 교사 및 탕정중학교 학부모가 참석했다.


  학교사회사업명은 “청소년들의 일탈예방을 위한 통합교육 프로그램 (PLAY - Ptotect Local Area of Youth)”로 탕정중학교 전교생 519명을 대상으로 흡연, 음주, 학교폭력, 인터넷 중독, 성교육 등의 일탈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신입생인 1학년을 대상으로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졸업을 앞둔 3학년을 대상으로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그 밖에, 지역 내 여가 · 문화시설 부족으로 인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청소년 여가·문화 동아리 지원을 할 예정이고, 어르신과 청소년의 세대차이 경감을 위한 어르신 · 청소년 캠프,


  청소년들의 올바른 자원봉사를 위한 교육 및 활동 프로그램인 청소년자원봉사학교, 복잡하고 다양한 문제나 욕구를 가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제 및 욕구에 대해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사례관리 프로그램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예산은 삼성복지재단에서 실시하는 “작은나눔 큰사랑 지원사업”에서 프로포절 공모 당선으로 예산의 80% 정도가 지원 · 확보되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날 참석한 탕정중학교 학부모들의 관심이 매우 높았고, 학부모회 자체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과도 연계를 진행할 예정이며, 학부모와 자녀들로 구성된 봉사단 활동에서도 서로 협조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