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청소년지원센터, 위기청소년 통합지원체제 지원망 가동 실행위원회 개최

2010.04.06 최종수정 461


  아산시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3월 31일, 지역 내 위기청소년을 돕기 위한 실질적인 지원망 체제를 구축하고 각 기관과의 연계협력을 다짐하는 “실행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실행위원회”는 학업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기타 부적응 문제를 안고 있는 위기청소년에게 상담, 보호, 교육, 자립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가정과 학교, 사회로의 복귀를 조력하는 역할을 한다.


  즉, 위기청소년 한 개인에게 여러 가지 측면에서 다양하고 적절한 대처방안을 찾아줄 수 있도록 청소년 연계기관들은 1차, 2차, 3차 지원망의 협력체제를 이루고 필요한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산시 청소년지원센터는 위기청소년의 위기진단 정도를 파악하고 실행위원회를 통하여 신속하고 적합한 지원경로를 모색하는 허브역할을 한다.



  비가 오는 중에도 불구하고 아산교육청을 비롯한 20기관, 40여명이 참석하여 지역의 위기청소년에 대한 청소년 관계자분들의 뜨거운 관심과 열의를 실감할 수 있었으며, 회의의 내용은 기관들의 역할 소개, 주제 토론, “청소년 발달특성과 관계형성전략” 특강 등으로 진행되었다.


  앞으로 아산시청소년지원센터는 위기청소년 통합지원체제 “실행위원회”의 적극적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실행위원회의 팀웍을 조성하여 미약한 한명의 위기청소년이라도 자활, 자립의 꿈과 소망을 잃지 않고 살아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안전망 제공에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