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 '보행안전 도우미'발대식 개최

2010.09.03 최종수정 490


  아산시에 따르면 지난 1일 온양풍기초등학교에서 등·하굣길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및 학교주변 각종범죄로부터 어린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보행안전도우미(일명 Walking School Bus)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아산시, 아산교육청, 아산경찰서, 안전실천시민연합, 녹색어머니회 및 온양풍기초등학교 학생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재규 온양풍기초등학교장의 인사말과 윤영미 안실련 어머니안전지도자회 총무의 교통안전교육 순으로 진행이 됐다.


  시는 지난 7월 12일부터 온양풍기초등학교에서 용화동 신도브레뉴아파트까지 약 900m의 통학로를 안전한 등하굣길로 지정하고, 등교시에 한하여 자원봉사자를 통해 보행안전도우미제도를 시범 운영을 시행하였으나,


  하교시에는 교통사고 및 각종범죄로부터 노출되는 문제점이 있어 이번 보행안전도우미 발대식과 함께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으로 선정된 보행안전도우미 7명의 전담 배치로 등·하교시 모두 안전한 보행지도가 가능해졌다.


 


  보행안전도우미란 스쿨버스가 등·하교하는 어린이들을 태우고 내려 주듯이 교통안전도우미들이 등·하굣길 방향이 같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학교까지 안전하게 도보로 인솔 등·하교시키는 선진국형 교통안전 프로그램이다.


  한편, 발대식이후 교통안전도우미는  1~2학년 어린이들과 함께 온양풍기초등학교에서 용화동 신도브레뉴아파트까지 약 900m를 보행하면서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는 요령 등을 교육했다.


  시 관계자는 온양풍기초등학교 대상으로 운영한 후 그 결과를 토대로 시 전역으로 확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