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청소년교육문화센터, 드디어 개관

2010.06.14 최종수정 828


  -아산시 청소년을 위한 인성교육, 특성화교육의 장 마련


   아산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가 “Smart아산, Smart청소년” 이라는 비전을 토대로 권곡동 448번지 일원에 웅장함을 드러냈다.


 


  총 공사비 232억원을 투입 2008년 11월부터 공사를 착공 2010년 5월에 준공하여 오는 15일 개관을 하게 된다.


 


  사업규모로는 부지면적 71,952㎡에 연면적 7,251㎡로 지하1층 지상3층으로 건립되었으며 주요시설로는 청소년 특성화 강의실, 방과후 아카데미실, 실내체육관, 천문대, 어린이 도서관, 다목적운동장, 야외무대, 주차장등이 있으며, 부대시설로는 잔디 운동장, 생태공원, 분수시설등 전국 최고의 시설을 갖춤으로서 아산시의 명실상부한 교육.문화의 요람으로 탄생하게 된다.


 


  이날 개관식은 아산시 주최, 순천향대학교 주관으로 열리며 강희복아산시장, 이명수국회의원, 양정식경찰서장, 도의원, 시의원과 각급 기관장 및 단체장, 학생 등 7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주 행사로는 1부에는 식전행사로 아츠예술단과 7월의 아침 공연이 있으며 2부 본행사에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경과보고, 환영사, 축사, 커팅식, 시설참관등과 3부 식후행사로는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 단체의 공연이 있다.


 


  시는 청소년 육성 및 보호를 위해 전문교육기관인 순천향대학과 위탁계약을 체결 상호 협력을 통하여 인성교육, 조기잠재력 개발 및 특기적성교육, 영재교육, 진로지도 등 활력 있는 수련공간을 제공함으로서 아산시 청소년이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