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청년 일자리 창출로 '고용률 70%' 달성

2014.06.25 최종수정 959

청년 일자리 창출로 '고용률 70%' 달성

- “2014 아산시 청년드림센터 순천향대 취업역량 강화교육” 실시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가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총 3일간 순천향대학교 유토피아관에서 순천향대 글로벌 경영대학 졸업예정자 38명을 대상으로 '2014년 청년층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14년 하반기와 2015년 상반기 채용시즌을 대비해 기업의 업종별 조직과 직무를 이해하고 채용정보에 맞춰 입사 서류 완성도를 높이고 실전 면접 상황에서 대처 능력을 높여 청년층이 취업준비에 더욱 능동적으로 대처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실시됐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구직서류 작성지도와 이력서 자기소개서 첨삭 지도, 입사지원서 마스터 코치, 모의 면접 및 피드백 등의 내용으로 알차게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지영 학생은 “낙타가 바늘구멍을 들어가기보다 더 어렵다는 취업을 아산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해줘 고맙게 생각한다.”라며 “오늘 배운 내용을 활용해 꼭 취업에 성공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취업역량 강화 교육은 2013년도부터 아산시 시범사업으로 '아산시 종합일자리 지원센터'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2014년도에 아산시 소재대학인 선문대학교와 호서대학교, 한국폴리텍 4대학 아산캠퍼스 등과 협의해 확대 추진할 계획으로 있다.

 

  일자리지원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센터 내 청년드림센터의 운영을 통해 청년층 구직자의 구직 활동을 지원하고 구인 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아산 시내 대학교 등과 협력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금년도 8월 중에는 '아산시 종합일자리 지원센터'에 구직자들이 정보습득과 휴식을 제공할 수 있는 「Job-Cafe」, 청년층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가칭 「Cafe 청춘 열전」을 갖추고 구직자의 구직활동을 지원해 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