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환경보전하고! 자전거도 받았어요

2014.06.18 최종수정 982

환경보전하고! 자전거도 받았어요

- 제4회 아산시민 환경 한마당 성공적 개최

 

 

  푸른아산21실천협의회(회장 이주일)가 지난 14일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시민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4 아산시민 환경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우리 지역 농산물 소비! 환경 지킴의 시작입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본격적인 행사 시작에 앞서 로컬푸드 농산물 판매를 진행해 수송·저장을 최소화한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그 지역에서 소비하는 친환경 식생활을 홍보하고 자연스럽게 동참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행사는 세월호 참사의 여파로 정숙한 분위기에서 개막식 없이 UN 환경선언문 낭독과 탕정 트라팰리스 아파트에서 기증한 방치자전거를 (주)어울림에서 수선해 관내 공동생활가정, 지역 아동센터에 기증하는 재생자전거 기증행사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37개소에서 진행된 환경체험 교육 및 전시 부스에서는 다양한 환경생태, 기후변화, 신재생에너지 체험 교육과 천연재료로 직접 만들어보는 친환경 제품 등은 성별, 연령을 넘어 행사에 참여한 시민 모두가 배우고 느끼고 즐길 수 있는 한마당이 됐다. 

 

  행사장을 찾은 시민 박OO 씨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가족과 함께 행사장을 찾았다.”라며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 행사를 통해 녹색 생활 실천이 우리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느낄 수 있었다.”라고 말하며 행사 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했다.

 

  김흥삼 환경보전과장은 “우리의 자녀들이 깨끗하고 풍요로운 지구에서 살아야 한다.”라며 '기후변화대응과 환경오염을 예방하는 길은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닌 일상생활 속에서 우리의 작은 관심과 습관'이라고 말하며 녹색 생활 실천을 당부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