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 저탄소 생활실천 경연대회 2년 연속 우수기관 표창

2014.12.08 최종수정 962

아산시, 저탄소 생활실천 경연대회 2년 연속 우수기관 표창

 

 

아산시가 환경부에서 주최한 「저탄소 생활실천 경연대회」에서 2013년에 이어 2년 연속 저탄소 녹색생활 네트워크 부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일 인천광역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이번 경연대회에서 시는 공공기관의 탄소제로 기반구축 사업과 시민 참여형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 캠페인 활동 등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그간 시는 시민이 기획하고 참여하는 온실가스 줄이기 활동을 통해 시민단체와 아파트, 기업과 함께 저탄소 녹색생활에 대한 다양한 교육과 캠페인을 추진해 왔다. 특히, 아파트에 흉물로 방치된 자전거를 기부하고 이를 수리해 사용가능한 재생자전거로 탈바꿈,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함으로써 나눔 문화 확산과 저탄소 녹색교통인 자전거 타기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또한, 푸른아산21실천협의회와 함께 추진한 그린리더 양성과 찾아가는 기후변화 교육 및 환경인형극, 아산시 벼룩시장 활성화를 통해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시민의식 변화를 주도한 것이 이번 수상에 주효했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2015년에도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저탄소 녹색도시 조성은 물론 기후변화로 인한 폭염, 한파 등의 피해 예방을 위해 기후적응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과 호흡하는 기후소통 도시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13년에 「저탄소 녹색도시 조성」을 위한 노력과 공직자의 녹색생활실천운동을 인정받아 우수기관 상을 받은 바 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