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행복한 일자리 창출사업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에 기여

2014.08.04 최종수정 1,031

행복한 일자리 창출사업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

- 아산시 종합일자리지원센터 주민들로부터 호평

 

 

  충남 아산시 종합일자리지원센터가 지난 4월부터 충남 최초로 시행하고 있는 '경력단절·프로시니어와 함께하는 행복한 일자리 창출 사업(이하 일자리 창출 사업)'이 지역민들에게 순조롭게 정착되어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일자리 창출 사업은 직업상담 업무를 희망하고 관련 교육을 이수한 경력단절여성과 기업의 인사노무, 행정 등 다양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갖춘 전문직 은퇴자를 취업상담사로 채용해 구인·구직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취업상담사는 아산시 종합일자리지원센터를 지원하고 일자리 창출,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와 더불어 전문경력을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등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4명의 취업상담사가 아산시 종합일자리지원센터, 둔포면사무소, 온양2동 주민센터, 온양4동 주민센터에 배치돼 일자리 창출에 성과를 냈으며 올 5월에는 온양5동 주민센터, 영인면, 음봉면, 탕정면, 배방읍사무소에 취업상담사 5명을 확대 배치해 7월 중순 현재 상담 434명, 구직등록 367명, 취업 116명 등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이는 베이비붐 세대들의 은퇴와 함께 찾아올 사회적 혼란과 문제들을 해소하는데도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경력단절·프로시니어와 함께하는 행복한 일자리 창출사업이 8월 말까지로 예정되어 있으나, 추가 예산을 확보 사업을 2015년 2월까지 연장해 시민들에게 일자리 복지지원 사업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