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푸른아산21실천협의회, 2014 정책 제안

2014.06.02 최종수정 1,124

푸른아산21실천협의회, 2014 정책 제안

- 6․4 지방선거 아산시장 후보에 전달

 

  푸른아산21실천협의회(회장 이주일)가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지난 28일 6․4 지방선거 아산시장 후보자들에게 '2014 정책'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2014 정책'은 2013 지속가능성 지표보고서와 지표 통계의 분석을 통해 도시환경분야, 사회경제분야, 교육문화분야 등 세 개 분야에 걸쳐 작성됐다.

 

  분야별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도시환경분야 정책으로 곡교천 수질개선을 위한 중장기 계획 수립 및 민관협력 방안과 신재생 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곡교천 수질개선을 위한 중장기 계획 및 민관 협력방안으로 ① (가칭) 곡교천살리기 위한 민관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협력사업 추진 ② 마을 하천(실개천) 살리기 모델 사례를 발굴해 확산할 것을 제안했다.

 

  또 아산 지역 내 신재생 에너지원의 총량 관리 및 중장기 보급 계획을 마련하고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한 시민 참여 방안 마련을 통한 신재생 에너지 보급 확대 정책을 제안했다.

 

  두 번째로 교육문화분야 정책으로는 아산시 교육 관련 협의체 구성 및 운영과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와 아산문화재단 운영 개선 그리고 다문화 이해 증진 방안을 제안했다.

 

  복잡 다양한 지역 교육 문제를 공동체적 관점에서 함께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서는 범시민적 교육 관련 협의체 구성 운영을 통해 아산시의 교육 및 청소년 문제를 체계적으로 해결해 나갈 것을 제안했다.

 

  또한,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 및 아산문화재단 운영 개선과 관련해 아산문화재단이 축제 등을 진행하는 기구로서의 역할에서 벗어나 아산시 지역 문화예술 발전 및 활성화 방안 마련을 통해 아산시의 문화예술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지역 문화예술을 이끌어가는 중심 기구로 전환해 다양한 기능을 갖는 기구 및 단체 등의 활성화 필요성을 제안했다.

 

  교육문화분야의 마지막 제안 정책인 다문화 이해 증진 방안에서는 이주민을 기존의 한국사회와 한국문화에 일방적으로 적응시키려는 관점에서 벗어나 쌍방향의 이해 노력의 필요성과 이를 위해 관련 기구의 운영 개선과 민관협의체 구성·운영을 제시했다.

 

  셋째로 사회경제분야에서는 어린이 교통사고율 제로화와 아산시 사회적 경제 활성화 정책이 제안되었다.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추진을 위해 ①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민관협의회 구성 ② 안전시설 점검 ③ 제로화 종합대책 마련 ④ 등하굣길 교통 전문 교육을 받은 보행안전지도사와 함께 걸어서 등, 하교 하는 제도인 워킹스쿨버스 제도 운영 ⑤ 어린이 교통안전 전문 강사단 육성 및 학교 교육 진행이 제시되었다.

 

  또한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으로 ① 아산시 사회적경제 기금 조성 및 운영 ② 아산시사회적제활성화네트워크 구성을 제안했다.

 

  푸른아산실천협의회 삶의 질 향상을 위한 2013 지속가능성 지표보고서 와 2013 지표 통계, 2014 정책 제안은 홈페이지(www.greenasan21.or.kr)를 통해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으며, 사무국 방문을 통해 자료를 받을 수 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