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녹지가 살아 숨쉬는 숲속의 도시 탈바꿈

2009.08.12 최종수정 1,374

 아산시는 최근 2년간 공원, 녹지, 가로수, 가로화단 등에 100만본 이상의 나무를 식재하여 녹지가 살아 숨쉬는 녹색도시로 탈바꿈해 나가고 있다.



 금년에는 가로수 조성사업을 시작으로 담장허물기 사업과 도시숲 조성사업 및 신정호 생태공원조성사업, 용화택지 개발지구와 아산테크노벨리 등에 대형수목을 식재하고 굴취 이식을 통한 도시녹화사업으로 전 지역을 푸른 숲으로 조성해 가고 있다.


 시에 따르면 금년 상반기에 총 717,655본의 수목을 식재하여 정책 기조로 삼고 있는 녹색 첨단도시를 이루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주택건설사업 입안단계부터 경관심의 등을 통하여 수목식재 등 조경분야에 대한 기준을 강화해 오고 있다고 밝혔다.



 하반기에도 지방도 616호선 등에 가로수를 식재하고 배방역과 남동교차로구간의 철도법면에 조경수 식재를 계획하고 있으며 회룡천 공원화 사업 및 장존교차로 조경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최고의 명품 호수공원으로 거듭나고 있는 신정호수공원에 대한 보완사업도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부족한 편익시설을 추가 설치하고 미설치 구간에 대한 산책로도 연결하며 생태공원도 조성하여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자연학습의 장으로 마련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정신적 풍요로움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녹색공간을 마련하여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지는 친환경적인 녹색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