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성매매 없는 사회 만들기’워크숍 개최

2004.11.29 최종수정 1,801



장애인성폭력아산상담소(소장 전희재)에서는 여성부 지원사업으로 지난 26일 오전 10시 30분 온양관광호텔에서 여성장애인, 장애인단체 임원 및 자원봉사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매매 없는 사회 만들기’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특히 김경희 교수의‘행복한 삶을 위한 제언’이란 주제로 자존감이 있는 사람, 모든 존재와 조화를 이루는 사람, 자신의 소명을 알아 최선을 다하여 자아성취감을 갖는 사람이 행복할 수 있다는 유익한 강의와 상담소에서 마련한 인형극은 가정에서 어머니가 자녀에게 학교에서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성교육 자료로 좋은 호응을 얻었다.

현재 성매매는 연간 경제규모가 24조원이나 되며, 성매매에 종사하는 여성이 33만명으로 국내 총생산에서 차지하는 성 산업의 비중이 농림, 어업과 비슷한 수준으로 나타나고 있는 실정이다.

한편 장애인성폭력아산상담소장은 “여성장애인이든 비여성 장애인이든 차별 받지 않는 사회와 여성인권이 존중되는 사회, 여성이 사회구성원으로서 권리를 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충남지체장애인 이건휘 협회장은 “성매매는 우리 사회가 함께 해결해 가야 할 문제이며 여성장애인에 대한 지원시스템의 확보 등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