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한·일전 세계타이틀매치 박지현 6차 방어전

2010.04.08 최종수정 2,183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휴양도시 충남 아산 시민체육관에서 오는 5월1일 IFBA 여자스트로급 세계타이틀 6차 방어전이 열린다.


 이 대회는 극동서부프로모션 소속의 여자세계챔피언인 박지현 선수가 세계2위인 일본의 가미무라 사토코 선수를 상대로 6차 방어전을 10라운드로 치르게 되며 오후 8시30분부터 MBC-ESPN에서 생중계 될 예정이다.


 또 이날 경기에는 랜디수이코 필리핀 선수와 한국의 곽경석 선수와의 OPBF 슈퍼라이트급 챔피언 결정전과 핸드릭 바롱사이 인도네시아 선수와 한국의 손정오 선수와의 PAPA슈퍼플라이급 챔피언결정전, 그리고 한국챔피언전, 오픈게임 등 총 9게임이 펼쳐질 예정이다.


 극동서부프로모션이 주최하고 (사)한국권투위원회(KBC)가 주관하는 IFBA 여자스트로급 세계타이틀 6차 방어전은 前슈퍼밴텀급 세계챔피언이었던 염동균(60)씨 주선으로 개최하게 되었으며, 올해 “대충청 방문의 해”를 맞아 충남 아산을 국내는 물론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강희복 아산시장은 "세계타이틀전인 만큼 대회 흥행도 중요하지만 아산에서 국제대회를 소화할 수 있는 능력배양이 꼭 필요하며 나아가 어려운 지역경제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아산시는 올해도 크고 작은 전국단위 20여개 대회 유치를 결정하고 대회 개최를 통해 스포츠 인구의 저변확대와 지역상권 활성화를 적극 도모할 계획이다


1. 대 회 명 : 한·일전 세계타이틀매치 박지현 6차 방어전
2. 개최일시 : 2010년 5월 1일 (토) 오후4시
3. 개최장소 : 아산시 시민체육관(방축동)
4. 주최/주관: 극동서부프로모션/KBC(한국권투위원회)
5. 후 원 : 아산시, 아산시체육회, 농협중앙회 아산시지부, MBC-ESPN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