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영인면 새마을지도자회·바르게살기추진위원회, 지역 환경 개선에 앞장

2012.09.11 최종수정 2,043

 - 꽃동산제초작업, 숨은자원찾기 운동, 대청소 실시

 

아산시 영인면 새마을 남․녀 지도자(협의회장 윤기오, 부녀회장 김덕례) 70여명은 지난 7일 꽃동산제초작업과ꡐ숨은 자원 찾기 운동ꡑ행사를 가졌고 바르게살기추진위원회(추진위원장 윤양노) 40여명의 회원들은 아산리, 상성리 주변의 대청소를 실시했다. 

 


새마을 부녀회원 30여명은 아산2리 2개소, 구성리 1개소, 성내리 1개소의 총 4개소의 꽃동산을 정비작업을 실시했으며, 새마을지도자 40여명은 각 마을을 이동하며 모아둔 폐비닐과 농약병을 수거하는 ‘숨은자원찾기’ 운동을 진행했다.

 

이날 숨은자원찾기 운동을 통해 약 4.5t의 폐비닐과 1,000여개의 농약병을 수거했으며, 4개소의 꽃동산을 말끔하게 정비했다. 


윤기오 협의회장은 “아름다운 영인의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숨은자원찾기 운동을 통해 저탄소 녹색중심의 환경운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또 윤양노 추진위원장은 “지속적으로 환경정화 캠페인 등 자발적인 봉사활동으로 사회에 보탬이 되는 봉사단체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조흥묵 영인면장은 “추석을 맞아 아름다운 영인의 이미지 조성을 위해 애쓰는 새마을지도자와 바르게살기위원회의 노고에 감사하며 더불어 지역에 숨은 자원을 새롭게 재생해 지역주민을 위한 더 나은 값어치로 창출 할 수 있는 뜻 깊은 운동으로 자리 잡도록 더욱더 노력하자”고 말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