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4월호 기획특집] 우리가 누구? 아유밴!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에 전격 데뷔하다!

홍보담당관 041-540-2073 2024.04.16 최종수정 110










우리가 누구? 아유밴!

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에 전격 데뷔하다!

 

 아트밸리 아산 유스 밴드(이하 아유밴’)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에서 데뷔한다. 아유밴은 거리를 행진하며 악기 연주와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마칭밴드로, 아산시의 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되었다. 남학생 14명과 여학생 17명으로 이루어진 이 밴드는 성웅 이순신 축제 4일차인 427일 온양온천역 대로변에서 군악의장 거리 퍼레이드와 함께 첫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아유밴은 작년 1023일 공개모집을 통해 결성되었으며, 매주 월요일마다 주1회의 연습을 통해 준비를 이어가고 있다. 트롬본, 플루트, 클라리넷, 호른, 색소폰, 트럼펫, 유포늄, 튜바 등 행진을 위해 주로 관악기로 구성되어 있다. 지금까지 4개월 가까운 시간 동안의 열정적인 연습을 이어왔으며 아유밴의 공연을 통해 축제 분위기를 더욱 화려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연습장에서 만난 장태규 학생(온양중 2)학교 관악부 활동 중 선배들을 통해 아유밴 모집을 알게 되었다. 음악을 좋아하고 전공으로도 생각하고 있기에 아유밴은 아주 특별하고 의미 있는 경험이다며 당차게 포부를 밝혔다. 아유밴을 통해 악기를 처음 배웠다는 배서연 학생(온양여고 1)청소년 교육문화센터 방과후 수업을 통해 아유밴 모집을 알게 되어 지원했다악기를 처음 배우는 거라 잘 할 수 있을지 걱정도 되었지만, 이제는 악보 보는 법이나 연주에도 제법 익숙해졌다. 데뷔 무대를 앞두고 있어 긴장되지만 최선을 다해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아유밴은 성웅 이순신 축제뿐만 아니라 5월의 청소년의 달 행사와 연말 정기 공연 등 다양한 무대에서 시민들과의 만남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성웅 이순신 축제는 오는 424일부터 428일까지 5일간 아산시에서 열린다. 온양온천역 대로변에서 이들의 공연과 함께 성웅 이순신 축제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