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4월호 기획특집]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계신 아산에 가다

홍보담당관 041-540-2073 2024.04.16 최종수정 116

























주말에 여기 어때? 아산 어때!

아산, 어디까지 가봤니?


-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계신 아산에 가다 -

 

 올해 63회째를 맞이한 성웅 이순신 축제가 말해주듯 아산과 이순신 장군은 따로 생각할 수 없다.

그 이유를 알 수 있는 뜻깊은 장소를 소개하기 위해 충남 아산시 음봉면으로 가보자

충청남도 아산시 음봉면 고룡산로 12-38에 위치한 사적 제112충무공 이순신 장군 묘는 이순신 장군과 그의 부인 방씨가 함께 모셔진 곳이다.


 정비가 잘 된 길을 따라 홍살문을 지나면, 이순신 장군이 계신 곳으로 안내하는 듯한 소나무가 늘어서 있다.소나무의 은은한 향에 취하다 보면 저 멀리 이순신 장군의 묘가 보인다. 조금 더 가까이 걸어가면 어느덧 이순신 장군의 묘에 다다른다옥포해전을 시작으로 노량해전에 이르기까지 이순신 장군의 활약은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많은 감동과 자부심을 안겨주었다.


 그러나 장군이 전사한 후 어디에 모셔졌는지 아는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많은 사람들이 남해의 어느 도시에 묘소가 있을 것으로 생각하거나, 현충사가 이순신 장군의 묘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이순신 장군은 아산에 계신다.

 

노량해전 전사 후 남해 관음포에 임시로 모셨다가 이후 고금도를 거쳐 고향인 아산으로 운구해 음봉면 금성산에 모셨고, 광해군 6(1614) 현재의 자리로 이장하였다.

 

대한민국 국민이 가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은 이곳 아산에 잠들어 계신다.

 

 2024424일부터 428일까지 아산시 일원에서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가 열린다.

아산에서 꿈꿨을 청년 이순신의 기상을 느끼고, 이순신 장군이 영면하고 계신 장군 묘에 들려보는 것은 어떨까?

봄꽃이 화사하게 핀 이곳에서 이순신 장군을 만나보자.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