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 “찾아가는 눈높이 정보화교육”실시

2012.10.31 최종수정 2,149

농촌주민들의 정보화능력향상


아산시는 농촌 지역주민의 정보화 능력향상을 위해 서포터즈 충남팀(팀장 박영순)과 함께 ‘찾아가는 눈높이 정보화교육’을 시행한다.

 


농촌 지역주민들은 평소 컴퓨터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았지만 농사일이 바쁜 농번기에는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이 없고 주변에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컴퓨터 시설이 없어 교육이 어려웠다.


아산시는 이러한 농촌지역의 어려운 환경을 고려해 추수가 끝나는 10월 하순부터 인주면 대음3리를 시작으로 온양3동, 둔포면 산전리 등 3개 지역의 교육을 개설했으면 교육내용은 포토샵, 컴퓨터 기초 등 지역주민들이 희망하는 눈높이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고 있다.


아산시와 KT IT서포터즈, 지역주민의 참여로 추진되는 컴퓨터 교육을 통하여 도시지역과의 정보화 격차를 줄이게 될 것이라 기대된다. 


11월에는 영인면 신화3리, 음봉면 산동1리마을에 시행계획이다.


길영복 정보통신과장은 “지역주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찾아가는 눈높이 정보화교육을 시행할 수 있게 돼 기쁘며, 앞으로도 농어촌지역에 중점적으로 교육이 계속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을 적극 추진해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농촌주민들의 정보화능력향상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10월부터 내년 1월까지 농한기에 진행되는 찾아가는 눈높이 정보화교육에 대한 문의사항은 아산시청 정보통신과(041-540-2399)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