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 시민의 날 기념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2010.09.29 최종수정 1,566


  민선5기 출범 후 처음으로 치러지는 “제16회 시민의 날 기념 한마음체육대회”가 오는 10월 2일(토)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시민체육대회는 3년만에 열리는 것으로 지난 2008년에는 충남도민체육대회가 아산에서 개최됨에 따라 취소되었고, 지난해에는 신종인플루엔자 확산으로 인한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미 개최된 바 있다.


  시는 한마음체육대회를 27만 아산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화합축제” 체육과 문화가 함께하는“어우름 문화축제”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얻는“경제 한마당 축제”로 대회목표를 설정하고 한층 업그레이드 된 행사를 마련 중에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예년에 비해 예산을 대폭 줄여 간소하게 추진하며, 낭비성 이밴트 행사를 과감히 줄이고 실질적이고 내실 있는 축제가 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경기종목은 화합경기 위주로 펼쳐지며, 읍·면·동장과 사회단체가 함께 참여하는 800m릴레이와 읍면동 대항 줄다리기, 그리고 정해진 시간안에 준비된 바구니에 오재미와 신발을 던져 넣는 집단농구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 시범경기로 지체장애인의 휠체어 레이싱 경기와 시각장애인의 텐덤싸이클 400m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어서 노인, 장애인 등 사회 소외계층까지 아우르는 진정한 화합의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참여시민에게는 추첨을 통하여 푸짐한 경품이 제공되고 대북공연, 인기가수 초청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행사가 마련되어 있어 아산이 하나 되는 신나는 어울림 한마당이 될 전망이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