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찾아가는 연극 공연, 학생들에게 큰 인기...

2004.10.15 최종수정 3,055







한국연극협회아산시지부에서 추진하고 아산시가 후원하는 ‘찾아가는 연극공연’이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공연은 관내의 문화 소외지역에 대한 순회공연을 통해 소외지역의 문화향유욕구를 충족하고 이를 통해 문화에 대한 적극적 참여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극이라는 장르의 문화를 처음 접하는 관객이 많을 것을 우려하여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닐 사이먼’의 단막극 “굿닥터”를 선정했다.

아울러 관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즉흥극과 힙합 댄스공연까지 종합적인 공연으로 지난 8월 순회희망학교를 접수하고 순회공연 준비를 하였다

공연팀은 극단 ‘아산’, 청소년극단 ‘끼’, 댄스팀 ‘F.M.A.D.A’로 연극공연은 지난 9월 22일부터 10월 28일까지이며 대상은 관내 외곽지역 위주로 10개 지역을 선정하여 대부분 초, 중, 고등학교 강당이나 교실에서 공연 하고 있다.

대부분 학교 실정상 공연장을 갖추지 못하고 있어 많은 효과나 장치를 요구하는 연극을 공연하기가 힘이 들지만 그런 불비한 여건을 충족할 만한 작품을 선정하여 공연하여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최기선 연출자는 “문화소외지역의 주민들에게 뛰어 들어 문화를 전파 하겠다는 아산연극협회와 아산시의 노력이 빛을 발하여 해를 거듭 할수록 더 많은 지역에 대한 배려가 이뤄졌으면 한다”고 말하고 또한 “공기가 없으면 숨을 쉴 수가 없듯, 문화가 고갈되면 정신이 숨을 쉴 수가 없다”고 피력했다.

공연신청방법은 전화신청(☎534-7994, 핸드폰 017-419-0994 최기선) 또는 이메일 socrabat@hanamail.net 으로 하면 된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