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디스플레이 전문인력, 희망 일자리

2009.09.14 최종수정 485

 국내에서 유일하게 디스플레이 전문 분야 인력을 채용하는 ‘제4회 디스플레이 채용박람회 2009’ 가 오는 9월 17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아산시 음봉면에 위치한 (재)충남테크노파크 디스플레이센터에서 열린다. (사)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와 충남디스플레이협력단이 주관하고, 아산시, 충청남도, 천안시, (재)충남테크노파크디스플레이센터가 주최하며, 순천향대학교 디스플레이신기술연구소가 후원하는 디스플레이 채용박람회는 지난해 개최하여 큰 성과를 거둔 경험을 바탕으로 수요자인 기업이 원하는 전문인력 매칭에 초점을 두고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삼성전자(주), (주)SFA, 네오뷰코오롱(주), (주)디이엔티, 에버테크노(주), (주)삼양EMS, (주)인지디스플레이 등 디스플레이관련 30여개 기업과 기관이 참가해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에 개최되는 채용박람회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진행할 계획으로 현장면접도 실시할 계획이나, 행사 당일 이력서를 작성하고 제출하여 구인․구직자들로 혼잡하고 어수선한 반면 실질적인 채용효과는 없는 기존의 채용박람회에서 탈피하여 사전조사를 통해 채용 분야를 파악하고 연계된 대학에서 추천한 구직자의 이력서를 해당 업종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이 미리 서류전형을 통해 선별한 다음, 맞춤형 채용박람회를 개최하는 형태로 집중하여 진행된다.


 따라서, 사전에 홈페이지(www.cndca.or.kr)를 통해 이력서를 제출받고 있으며 온라인으로 제출된 이력서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와 구직자들의 적성과 희망사항을 반영하여 매칭, 행사 당일에는 1차 서류전형에 통과된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우선 면접을 실시하게 되므로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이력서를 제출하는 것이 유리하다.


 행사장에는 채용관 이외에도 기업 채용정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직접 전달하기 위해 삼성전자(주)의 ‘채용설명회’, 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가하고 구직자가 실제 면접에 대비하기 위한 ‘모의면접’, 전문컨설턴트가 1:1 맞춤형 컨설팅을 해주는 ‘이력서 컨설팅’, 손가락 지문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파악할 수 있는 ‘취업 지문적성검사’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알찬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 041)901-9042~3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 www.cndca.or.kr를 방문하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