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관광음식업인력 양성교육 개강

2009.07.28 최종수정 626

 평생학습도시 아산시는 순천향대학교와 함께 지역 특산 농산물을 이용한 관광 특화음식을 발굴하고 관광 음식업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시민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관광음식업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관광음식업인력 양성교육은 7월 29일부터 11월 20일까지 매주 월·수·금요일 순천향대학교에서 총 600시간 동안 2개반으로 나누어(일반인 예비 창업자 및 관광음식업 종사자반) 1차 소양교육과 2차 전문교육(기초교육 및 요리교육) 그리고 발표회로 진행된다.


 아산시 거주 음식업 종사자 및 예비 창업자가 참여하게 되는 본 교육과정은 아산지역 특산물인 천년초, 연잎, 연꽃, 버섯류, 과일류, 콩 가공품 그리고 아산 맑은 쌀 등을 이용하여 온천음식, 관광도시락, 건강 콩 음식, 웰빙 별미음식, 관광선물용 후식, 어르신음식, 어린이 음식 등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 음식 사진, 재료의 특성, 레시피 등을 포함함 전문 교육용 매뉴얼을 함께 개발하여 본 교육과정을 통해 개발되는 관광음식 보급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경부고속철도 및 수도권 전철 개통 등으로 온천 등 관광인구가 급증하고 있으나 매력적인 대표 먹거리가 부족한 상황에서「관광음식업인력 양성교육」을 통해 우리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고품질 관광음식을 개발하고, 아산 관광음식 전문가를 양성·배출함으로써 아산 관광음식의 발전과 관광산업이 활성화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케줄]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