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 기업환경개선부문 최우수상 수상

2009.09.14 최종수정 1,088


-대한민국에서 가장 기업하기 좋은 도시 아산!!
-아산시 제6회 대한민국지방자치경영대전 기업환경개선부문 최우수상 수상


충남 아산시(시장 강희복)가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에서 시행한 제6회 대한민국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기업환경개선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아산시는 우리나라 수출의 3대 주력품목인 자동차, 반도체, LCD 모두를 생산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전국 최고수준의 무역수지흑자를 기록하는 등 대한민국 경제 성장을 주도하는 도시로 성장하여 왔다.

이번 수상은 아산시가 대한민국의 경제성장을 주도하는 도시로 성장하기까지의 아산시의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 할 수 있다. 아산시는 탕정 삼성전자 LCD 총괄을 중심으로 산재해 있는 LCD 산업을 집적화하기 위해 탕정 지방산업단지 확대ㆍ조성하고, 아산테크노밸리와 서부지역첨단산업단지 등을 조성하여 협력업체의 입지를 통해 연구ㆍ개발과 생산기능을 갖춘 세계 최대의 LCD 클러스터 「아산 크리스탈 밸리」조성해가고 있으며 2008년 5월 인주지역이 황해 경제자유구역이 지정되어 첨단 전자정보 메카 기능을 수행하고 국제 업무, 상업, 주거 등 황해경제자유구역의 중심(Core) 기능 및 삽교호를 중심으로 한 관광·레저 기능 도입으로 국제적 복합도시 조성과 동북아경제 중심 도시로의 발전을 위한 기반을 다지게 되었다. 또한 물류비용 절감을 위한 산업단지 연결도로의 개설ㆍ확장, 안정적 공업용수 공급 기반 확충, 기업애로지원센터 운영, 경영안전자금 지원 등 다양한 기업지원책을 통해 친 기업적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아산시는 위의 여러 가지 다양한 시책으로 기업환경개선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지만, 이에 만족하지 않고,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1천여 전 공직자와 26만 시민이 뜻을 모아 「세계속의 녹색첨단도시」건설에 가일층 매진할 계획이다. 올해로 6회째 개최되는 지방자치경영대전은 지역의 차별화된 발전전략과 다양한 활동상을 적극 홍보하고 공유해 지역 발전과 경제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수산식품부, 지식경제부 등 중앙부처가 후원하며, 우수 기업환경 개선 등 10개 분야에 걸쳐 각 지방자치단체의 우수사례를 평가해 시상하는 제도다. 시상은 오는 24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6회 지방자치경영대전 개막식에서 있을 예정이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