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 잠재력 개발, 인성교육의 장

2010.06.08 최종수정 509


▲ 6월 15일 문을 여는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시가 6월중 아산시 청소년들의 교육문화전당 청소년교육문화센터의 문을 활짝연다.


  시는 청소년교육문화센터를 청소년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특기적성교육, 인성교육, 외국어교육 등과 함께 활력 있는 수련
공간을 제공,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구심점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영상실, 천문대, 창작공방 등이 갖춰지고 동아리실과 향토전시관 국제문화실 및 생활어학실까지 갖춰진다. 또한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생태공원과 분수시설을 조성하였으며 체력단련을 위한 잔디운동장, 다목적체육관도 마련되어 있다.


  청소년들은 사색에 잠겨 진지하게 미래를 설계할 수도 있고 교양세미나에 참석할 수도 있으며 천문대에서 우주를 관측해보는 재미도 가질 수 있다.


  특히 영상실에서는 직접 영화나 영상 제작도 가능하며 야외무대가 설치되어 청소년의 끼를 마음껏 발휘 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하니 취미생활과 자기계발의 장소로도 청소년들의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시는 청소년교육문화센터 준공에 맞춰 이순신의 일대기를 그린‘끝나지 않은 전설’3D 영상물 상영 계획도 가지고 있어
아산시 청소년들의 기대가 한껏 부풀어 오르고 있다.


  아산시민은 청소년들이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최적의 조건을 갖춘 시설에서 최고의 프로그램을 운
영하는 청소년 교육문화의 전당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에 찬 눈으로 바라보고 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