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경찰교육원 개원, 경찰대학 이전 확정!

2010.06.08 최종수정 591

  경찰 교육원이 작년 11월 25일 초사동에서 준공 및 개원식 행사를 개최하고 운영중이다.


  49개 직무 교육 과정으로 연간 1만 9,000여명이 교육을 받는다. 경찰교육원은 아산시와 함께 호흡한다는 취지에서 1880석 대강당공연시설, 대운동장, 실내수영장, 무도장 등을 시민들에게 개방하였으며 저소득층가정 중·고생 자녀들을 대상으로 경찰간부후보생 및 교수 요원 등이 국·영·수 위주의 학습지도등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경찰교육원생들이관내학생을대상으로학습에도움을주고있있다.


  시는 경찰교육원이 들어서기까지 상수도 공급, 진입도로 개설 등 기반시설 설치는 물론 신창면 황산리 일원으로 입지를 확정한 경찰 대학의 조속한 이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발 빠르게 대처해왔고 신정호수공원화, 남산공원화로 경찰교육원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시의 관광자원과 쉼터에서 아산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기도 했다.


  여기에 온양온천역에서 신정호를 지나 경찰교육원에 이르는길에 자전거도로와 산책로를 만들고 있다. 한편 경찰대학도 이전이 확정되어 지난해 11월 16일 경찰대학 이전관련 업무 협약을 아산시와 국립경찰대학간 체결 하였다.


  같은해 6월 8일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심의를 거쳐 이전 확정되었으며 105만㎡의 면적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경찰교육원에 이어 경찰대학까지 이전하게 되면 대량의 유동인구를 확보함으로써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교육도시로서의 기반도 확고히 다져 명실공히 우리나라의 경찰양성의 요람으로 성장하며 우리시의 브랜드 가치도 상승하게될 것으로 본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