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 민선5기 시정운영방향 확정

2010.07.29 최종수정 949




  - 아산의 기분 좋은 변화 기대 -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민선5기 새로운 아산시정의 출범에 따른 시정운영방향을 확정했다.


 


  민선5기 아산시정을 대표할 시정구호로 ‘기분 좋은 변화, 활짝 웃는 아산’ 을 선정하였으며,


 


  이는 새로워지는 아산시정이 시민의 행복을 중심으로 하는 시정운영을 통하여 시민 모두가 공감하는 변화를 추구하며, 시민이 만족하는, 활짝 웃을 수 있는 시정을 운영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 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아산시는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자는 의미로 아산시의 미래 비전을시민이 행복한 아산’ 으로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목표로 ▲지속가능한 성장기반 구축 ▲수준 높은 교육·문화도시 건설 ▲따뜻한 복지실현 ▲깨끗한 시정구현을 설정하였다.


 


  지속가능한 성장기반 구축은 성장 동력 육성과 도시의 균형발전 등 현재 급격하게 성장하는 아산시의 지속적인 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한다는 의미이며,


 


  수준 높은 교육·문화도시 건설은 아산시의 취약점인 교육과 문화여건을 개선 시민의 욕구를 충족시키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따뜻한 복지실현은 취약계층의 복지증진과 시민의 건강증진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의미를 담고 있으며,


 


  마지막으로 깨끗한 시정구현은 시민의 시정참여 강화와 투명한 시정운영의 의미를 담고 있다.
  한편, 시정방침은 시민을 위한 행정서비스의 제공자로서 ‘청렴과 봉사’를 최우선으로 해야 한다는 의미의 ‘원칙’과 아산시의 발전은 새로워지기 위한 부단한 노력에서 비롯된다는 ‘혁신’, 다양한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자는 의미의 ‘소통’으로 정해졌다.


 


  시 관계자는 “선정된 시정구호대로 시민이 좋아하는, 활짝 웃을 정도로 만족할 수 있는 행정을 펼쳐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