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인구주택총조사 인터넷으로 참여하세요”

2010.10.20 최종수정 342

  아산시는 이달 22일부터 31일까지 10일간 인구주택총조사 인터넷조사를 실시한다.


  인터넷조사는 오는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실시하는 2010 인구주택총조사에 앞서 추진하는 것으로 맞벌이 가구와 사생활의 침해를 이유로 타인의 방문을 원치 않는 가구의 편의증진 등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인터넷조사의 적극적인 참여는 조사원 인건비, 조사표 인쇄비, 입력비용 등 전국적으로 164억원의 예산을 줄일 수 있고, 부재·불응가구의 조사 참여율도 높여 경제적이고 정확한 조사가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인터넷조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각 가구에 배부되는 조사안내문에 기재된 참여번호로 인구주택총조사 홈페이지(www.census.go.kr)에 접속하여 응답하면 된다.


  아산시에 따르면 통계청은 인터넷조사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이번 인터넷조사를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부모와 함께하는 통계교육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참여세대 모든 학생들에게 봉사활동확인서(2시간)를 발급한다.


  이와 함께 조사기간 중 총 3차례의 추첨을 통해 총 5000명에게 5만원권 상품권을 제공하며, 4차례의 추첨을 통해 LEDTV 20대, 노트북 80대, 자전거 240대를 제공한다.


  이밖에 전국 시도별 인터넷조사 참여율에 따라 총 5000만원의 예산을 차등 배정,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하는 해피센서스를 실시한다.


  복기왕 아산시장은 “인구주택총조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가 중요하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