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시민명예기자] 재능을 키워가는 청하랑의 주인공들! -청소년의 날! 아산시 ‘청소년 문화의 집’을 찾아서-

홍보담당관 0415402073 2024.06.07 최종수정 76













재능을 키워가는 청하랑의 주인공들!

-청소년의 날! 아산시 청소년 문화의 집을 찾아서-

 

배방 신도시에 위치한 아산시 청소년 문화의 집은 다양한 청소년 활동 및 방과후 아카데미 등 청소년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지역 내 초··고등학생을 상대로 활발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산시는 조례로 5월 둘째 주 토요일을 아산시 청소년의 날로 정하고 청소년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곳의 전문적인 교육프로그램은 청소년운영위원회가 담당하고 있다. 이들은 청소년들의 밝은 웃음소리를 가득하게 하자는 의미인 청하랑을 만들어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청소년 문화의 집은 1층부터 3층까지 놀이와 체험 외에도 토론학습 등 복합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이곳에서는 제과·제빵 등 요리 체험, 바리스타 직업체험, 영상제작을 위한 체험, 밴드와 댄스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놀이존에서는 노래방·드론·목공 등 다양한 놀이체험도 가능하다. 실제 이곳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자격증을 취득한 청소년은 무려 60명이 넘는다고 하였다.


지난해 아산시 청소년 문화의 집을 다녀간 방문자는 약 12만명이 넘었고, 올해도 많은 이용자들이 이곳을 찾고 있다. 지난 5월에 제1회 청소년 페스타와 제2회 아산시 청소년 문학공모전을 진행했으며, 이번달 진로 진학 지원 사업인 재능 나눔 활동도 실시한다. 이 행사에는 9~24세의 청소년 뿐만 아니라 청소년을 동반한 성인도 같이 참여할 수 있다.


지명근 관장은 앞으로 아산시 청소년 문화의 집이 지역사회를 발전시키는데 크게 이바지할 것이다면서 청소년들이 보다 많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다양한 직업과 진로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 청소년 문화의 집은 ‘2023년 충청남도 청소년 자원봉사대회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 등 4개 부문을 수상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시민기자 박현옥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