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시민명예기자] 어르신들이 매일매일 즐거울 수 있도록…

홍보담당관 0415402073 2024.06.07 최종수정 62













어르신들이 매일매일 즐거울 수 있도록

 

지난 511일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회장 박태순) 주관으로 아산시 평생학습관 아산아트홀에서 ‘2024년도 아산사랑 효잔치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어르신과 봉사자 등 800여 명이 참석하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기념식에서는 다양한 단체와 봉사자들에 대한 수상이 진행됐다. 봉사상을 수상한 송필순 봉사자는 봉사를 통해 상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다. 봉사하고 나면 오히려 스스로가 더 행복해진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 민간에서 실시하던 효잔치를 도 단위 행사로 격상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도의원 2, 시의원 3명에게도 감사패가 전해졌다.


박태순 회장은 어르신들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는데,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아주 보람되고 유익했다앞으로도 계속해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한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는 사랑의 점심 나누기를 통해 취약계층 어르신 150여 명에게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점심식사를 제공해왔고, 온양온천역 하부공간에서는 요일마다 5개 단체(따사모봉사단, 아산시번영회, ()나눔과기쁨, 상록회, 해피데이)가 연합해 무료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 행사는 무료로 점심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 시간 가량의 공연으로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전달해 왔다. 25년이 넘도록 꾸준히 진행되어 따뜻한 봉사의 온기를 지역사회에 나누고 있다.

 

시민기자 박미현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