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시민명예기자]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를 통해 내일을 꿈꾸다

홍보담당관 0415402073 2024.06.07 최종수정 49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를 통해 내일을 꿈꾸다

 

아산시는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돕고,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교육부에서 지정한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은 교육부에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3년간 인증 효력을 부여한다.


현재 아산시에는 160여 개의 프로그램이 운영 중인데 식음료 시장의 확대로 인해 바리스타 진로 체험이 꾸준히 인기다. 현재 바리스타 부문 진로 체험에 참여하는 기관은 순천향대학교, 드림 교육 사회협동조합, 비엠 커피 바리스타 전문 교육학원 등이 있다. 특히 비엠 커피 바리스타 전문 교육학원의 경우, 커피와 칵테일 믹솔로지스트 등 다양한 유·무료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진로체험 인증기관 외에도 초··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아산시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교육부가 운영하는 꿈길(https://www.ggoomgil.go.kr)이 바로 그것이다. ‘꿈꾸는 아이들의 길라잡이라는 의미를 담은 이 플랫폼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진로체험처와 프로그램을 관리하고 학교의 진로체험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아산시에서도 인공지능, 환경, 제빵, 공예, 디자인,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분야의 직업을 꿈길에서 제공하는 진로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

 

시민기자 김훈겸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