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브리핑 #코로나 #임용 #노인

행복키움지원단 고위험 가구 통합사례관리 솔루션 회의 개최

기사입력 2021.04.29 01:52:14 최종수정 506






행복키움지원단 솔루션 회의 진행 사진 






아산시 행복키움지원단이 27일 음봉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민관 협력기관 실무자와 읍면동 사례관리 담당자, 지역주민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사례관리 솔루션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음봉산동종합사회복지관, 아산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음봉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아산시 행복키움지원단 사례관리사, 지역 주민 등이 참여해 복합적이고 만성적인 문제가 있는 고위험 가구의 위기해소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논의된 가구는 이주여성의 현지 적응 어려움과 가구원의 저장강박 등의 문제를 안고 있는 다문화가정으로 2시간이 넘는 솔루션 회의를 통해 참석자의 다양한 해결 방법과 각 기관의 역할 분담에 대해 얘기했다.    


이헌호 면장은 “우리면 고위험 사례 해결을 위해 모여주신 각 기관 실무자들에게 감사드린다. 오늘 회의를 통해 가정의 만성적인 문제가 해결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연옥 사회복지과장은 “복합적인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가구에 맞춤형 복지가 함께 연계 제공될 수 있도록 관계 기관과 지속 협조하겠다”며 “솔루션회의를 통해 역량을 강화시켜 복지사각지대를 좁혀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지역 내 공공·민간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지원 체계를 토대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 제공하기 위해 18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솔루션 위원들로부터 자문을 받고 있으며, 관내 민간 기관과 고위험 가구의 문제 해결을 위한 사례회의를 수시로 진행하고 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