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브리핑 #코로나 #임용 #노인

오세현 아산시장, ㈜지게차코리아 기업체 현장 방문

기사입력 2021.03.20 19:35:49 최종수정 1,469

- 아산시, 적극 행정 통한 기업애로 해소에 총력 





오세현 아산시장 ㈜지게차코리아 현장 방문 기념사진 







오세현 아산시장이 18일 ㈜지게차코리아를 방문해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 현장을 점검하고 임직원을 격려했다.


아산시 영인면에 위치한 ㈜지게차코리아(대표 홍진기)는 최고의 전문 정비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지게차 관련 토탈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전기지게차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는 등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하지만 최근 공장 증설 추진 과정에서 공장 등록 및 용도 변경 문제로 인한 어려움, 내부시스템 구축 등을 위한 추가 운영자금 필요, 지난해 집중호우로 인한 도로 유실로 회사 진·출입 불편 등 여러 어려움을 호소했다. 


이에 아산시는 기업 입장에서 현장 여건을 감안해 해결점을 찾는 등 기업 애로를 해소에 도움을 주었다. 제조업 경영안정자금사업 이자 보전을 통해 저리 자금 융자를 지원하고, 집중호우로 인한 도로 유실은 관련 부서의 적극 지원으로 해소될 수 있었다. 


홍진기 ㈜지게차코리아 대표는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아산시가 여러 애로사항을 적극 해소해주신 데 대해 아산시장님을 비롯한 아산시 공직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인사하며 “아산시의 기업 애로 해소 도움은 일자리 창출 등 지역과 기업의 상생 발전을 위한 것이라는 잘 안다.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이지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성장을 위한 기업의 투자는 계속되어야 한다”면서 “투자가 고용 확대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로 연결될 수 있도록 많은 기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외국인 노동자 중심으로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발생하고 있다. 사업주께서 의지를 갖고 철저한 방역지침 준수와 자발적 선별 검사 참여를 독려해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