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코로나 #노인 #브리핑 #kbs

아산공예창작지원센터, ‘가정의 달’ 무료 공예 체험행사 운영

문화유산과 041-536-8452 2023.05.17 최종수정 464






아산공예창작지원센터가 ‘2023 공예주간’을 맞아 5월 19일부터 28일까지 일상에서 공예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기간 중 매주 수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열리며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다문화가정을 위한 특별한 공예 체험 등이 가득 채워질 예정이다.


주중 프로그램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한 ‘콩 주머니 만들기’, ‘한지 제기 만들기’가 있으며 수·목·금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토요일 주말 프로그램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한지의 원료인 닥나무와 황촉규를 새긴 스탬프를 한지에 찍어보는 ‘세밀화 스탬프 찍기’, ‘한지 레터프레스’ 그리고 전통탈을 보석십자수로 만들어보는 ‘탈 보석십자수만들기’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토요일인 20일과 27일에는 다문화가정을 위해 전통 민속놀이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센터 앞 야외에서 ‘제기 만들기’와 ‘전통 민속놀이 체험’까지 공예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공예작가와 함께하는 일일 강좌 △원목 오프너 우드카빙 △미싱 클래스 △펠트 클래스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아산공예창작지원센터는 오는 5월 31일까지 창작자를 모집하고 있다. 공예의 지속 가능한 가치를 알고, 다양한 창작활동을 희망하는 창작자는 공식 누리집(www.asc-center.or.kr)에서 자세한 내용과 참여 방법 및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