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오세현 시장, ‘2021년 2기 귀농아카데미 초급반’ 마지막 수업 격려

2021.06.14 최종수정 632






오세현 시장이 2021년 2기 귀농아카데미 초급반 마지막 수업에서 수강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오세현 아산시장이 지난 10일 ‘2021년 2기 귀농아카데미 초급반‘ 마지막 수업을 찾아 수강생들을 격려했다.


’2021년 2기 귀농아카데미 초급반‘은 귀농귀촌 초기 정착과정에서 겪는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아산시가 지난 5월부터 추진한 사업이다. 


전문가 강의, 귀농귀촌인 간 네트워크 형성과 정보교환 기회 제공 등으로 진행된 이번 귀농아카데미 초급반은 10일 이봉림(유원대학교 교수) 강사의 귀농귀촌인이 알아야 할 법률 기초 강의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마지막 강의를 찾아 30여 명의 수강생을 격려한 오세현 시장은 “아산시 귀농아카데미는 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사진으로 구성돼 초보농부들에게 영농정착 기술교육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있다”며 “농촌이 잘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농촌에서 꿈을 키워가려는 분들이 행복하게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면 귀농귀촌인과 함께 우리 아산시는 행복하고 풍요로운 도시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수강생들의 노력에 더 보답하기 위해 귀농귀촌인의 농산물 판로 확보를 위한 가공시설과 직거래장터를 열어두고 귀농귀촌인들의 비전을 함께 고민하겠다. 이번 교육에 참여해주신 아산시 제2기 귀농아카데미 교육생분들께 우리 농촌을 통한 성공적 내일이 있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 귀농아카데미 2기는 6월 16일부터 4주간 중급반 강의를 진행하며 7월 말까지 심화반 강의가 진행된다. 10월에는 3기 귀농아카데미와 귀농귀촌인을 위한 농촌생활실용기술교육도 계획하고 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