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 ‘스탬프 찍GO, 즐겁게 걷GO’

2021.04.23 최종수정 614

- 우리동네 걷기 좋은 길 비콘 지도 완성으로 걷기 활성화 지원 





걷쥬 앱을 통한 우리동네 걷기 좋은 길 스탬프 투어 이벤트 사진 






아산시보건소(소장 구본조)가 시민의 걷기 접근성 향상을 지원하고자 블루투스 기반 근거리통신망을 이용한 비콘을 17개 읍면동 우리동네 걷기 좋은 길에 설치했다.


국민건강통계에 의하면 우리나라 성인의 걷기실천율은 2019년 43.5%이며 아산시는 42.7%로 전국 평균보다 낮아 물리적·사회적 환경조성을 통한 다양한 걷기지원 정책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시는 2019년 신정호 둘레길을 비롯한 5개 둘레길에 비콘을 설치하고 충청남도에서 운영하는 걷쥬 앱을 통한 둘레길 스탬프투어를 실시해 시민들의 걷기 활성화를 지원했으나 집에서 둘레길까지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올해 17개 읍면동에서 추천한 우리동네 걷기 좋은 길에 비콘을 설치해 걷기 접근성을 향상하고 코로나 블루 시기에 신체활동이 감소된 시민들에게 스탬프 이벤트를 통한 소그룹 걷기 활동을 지원하게 됐다.


또한 아산시체육회 걷기지도자와 함께하는 둘레길 걷기, 아산교육지원청 65개교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하는 아산걷기 365와의 협력 등을 통해 일상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걷기실천 생활화로 건강증진과 만성질환 예방에 기여할 예정이다. 


시보건소 관계자는 “지속 활동 가능한 생활환경 조성을 통해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일상이 운동이 되는 걷기실천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