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코로나 #노인 #브리핑 #kbs

아산시, 어린이 안전 체험 교육 운영…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나서

안전총괄과 041-540-2458 2022.09.26 최종수정 452

- 관내 초등학교와 어린이집, 유치원 대상 안전 체험 교육 첫 운영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어린이 안전사고 사상자 감축을 위해 관내 초등학교와 어린이집, 유치원을 대상으로 안전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의 안전 대응 능력 향상과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관내 교육기관 소속 어린이를 대상으로 처음 운영하는 안전 체험 교육이다.


교육은 신청기관에 안전교육 체험 장비를 설치하고 안전교육 지도사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며 익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초등학교에서는 소화기체험, 화재 대피 체험, 완강기 체험 등으로 구성된 화재 안전 체험을,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는 소화기체험, 건널목 보행법 등으로 구성된 화재·교통 안전 체험과 감염병과 올바른 손 씻기 등을 주제로 하는 보건 안전 체험 중 신청 과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안전 체험 교육 신청 링크(https://naver.me/5DbGzgN7)를 통해 오는 29일 13시부터 체험 교육을 신청할 수 있으며, 27개 기관을 선착순 모집할 예정이다.


유경재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안전 체험 교육이 어린이들이 위급상황 대처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어린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다양한 내용의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