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코로나 #노인 #브리핑 #kbs

아산시, 사회복지시설 대상 식중독 예방 교육 실시

2021.05.12 최종수정 551







오세현 시장이 식중독예방 교육에서 당부의 말을 전하고 있다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하절기 식중독 발생 예방을 위해 11일 어린이, 노인 등 취약계층이 주로 사용하는 사회복지시설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코로나19로 시민들의 건강에 대한 염려와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상황과 곧 이어질 무더위와 폭염 등 기후변화의 영향으로 높아질 식중독 발생 가능성에 대비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


이날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취약계층이 사용하는 사회복지시설의 관리자 및 급식종사자 55명 에게 양성평등 교육, 식중독의 이해, 식중독 발생 현황, 계절별 식중독 발생 원인 및 예방법, 집단급식소 위생관리, 코로나19 예방 집단급식소 생활방역수칙 등을 교육했다. 


특히, 급식종사자들이 식중독 예방과 관련 식중독의 종류 주요 원인과 예방법 및 코로나19 예방 집단급식소에서 준수해야 할 사항에 대한 교육을 중점 실시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오늘 교육을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급식 운영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으시고 식중독과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단체 급식 운영에 활용해주시기 바란다”며 “지속적인 홍보와 교육, 위생 물품 제공 등을 통해 식중독으로부터 안전한 아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