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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산시, 사회적 배려대상자 위한 맞춤형 민원통역서비스 운영

2021.03.23 최종수정 374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민원실을 방문하는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해 ‘외국어 통역 서비스’와 ‘수화통역 서비스’ 등 맞춤형 민원통역서비스를 운영한다.


시는 ‘외국어 통역 서비스’를 통해 외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능력이 우수한 공무원 8명을 민원통역관으로 지정,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에게 민원업무 안내, 상담 및 신청서 작성 등 통역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아산시 수화통역센터와 연계해 민원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청각·언어장애인들을 위한 ’수화통역 서비스‘도 시행한다.


김철배 민원봉사과장은 “앞으로도 민원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 및 적극 민원행정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배려대상자(임산부, 노약자, 장애인 등)를 위한 배려대상 우선창구 설치,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한 민원 창구별 립뷰(투명)마스크 비치, 임산부를 위한 유아휴게실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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