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코로나 #노인 #브리핑 #kbs

주민 공론의 장, ‘제1회 배방읍 주민총회’ 개최

2021.11.29 최종수정 374












제3기 배방읍 주민자치회(회장 황규갑)가 지난 27일 ‘제1회 배방읍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주민총회는 주민들이 직접 제안한 마을 의제를 주민이 직접 참여해 투표로 결정하는 ‘주민 공론의 장’을 말한다.

 

앞서 배방읍 주민자치회는 마을에 필요한 사업 발굴을 위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모았고, 그 결과 10개 이상의 의제를 발굴했다.


이중 ▲배방산 등산 인프라 구축 ▲배방읍 가족과 함께하는 인공지능 교육캠프 ▲배방읍 상징 조형물 설치 ▲모산역 사고 위령탑 정비사업 총 4개 사업이 주민총회 투표 의제로 확정됐다.

 

배방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사전투표를, 27일 총회에서 본투표를 실시해 4개 의제에 대한 투표를 마무리한 결과 총 604표 중 235표를 얻은 ‘배방산 등산 인프라 구축’이 주민총회 사업으로 최종 결정됐다.


황규갑 회장은 “처음 개최된 주민총회여서 준비하는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주민총회는 실질적인 주민자치를 실현하는 시발점”이라며 “주민 여러분들의 의견이 반영된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오세규 배방읍장은 “이번 총회가 8만 배방읍민이 마을 공동체 경영에 함께 참여하고 실질적인 주민자치를 실현하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 아울러 배방읍에서도 자치분권 실현과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주민총회 식전 행사로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해 장구난타, 플루트 등 공연을 펼치며 코로나19로 지쳐있던 주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감동을 선사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