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도서관

  • 아산시립도서관, ‘2024년 한 책 함께 읽기’ 도서 선정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3월 한 달간 시민 투표를 진행해, ‘2024년 아산시 올해의 한 책’을 ‘어린이 저학년’, ‘어린이 고학년’, 청소년, 성인 분야별로 1권씩 선정했다.투표 결과 ▲‘어린이 저학년’ 부문에 「야옹이 수영교실」(신현경 저, 북스그라운드 출판) ▲‘어린이 고학년’ 부문에 「수상한 고물상」(박현숙 저, 북멘토 출판) ▲청소년 부문에 「오백년째 열다섯」(김혜정 저, 위즈덤하우스 출판) ▲성인 부문에 「메리골드 마음세탁소」(윤정은 저, 북로망스 출판)이 각각 선정됐다.아산시립도서관은 선정된 도서를 활용해 작가 초청 강연회, 독후감 대회, 한 책 연계 독서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와 독서 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아산시립도서관 전유태 관장은 “아산시 올해의 한 책을 매개로 도서관에서 함께 소통하고 독서를 통한 문화적 경험을 공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누리집(https://ascl.asan.go.kr)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2024.04.18 목요일131
    자세히보기
  • 아산시립도서관, ‘2024년 도서관의 날, 도서관 주간 행사’ 개최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2024년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을 맞아 4월 한 달간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4월 12일은 ‘도서관의 날’로 도서관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제정한 날이다. 또한 ‘도서관 주간’은 도서관의 중요성과 프로그램 홍보 등을 위해 한국도서관협회가 설정한 주간으로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다. 주요 행사로는 △이순신 종합운동장에서 4월26일(금)~28일(일)까지 운영되는 책 나눔 북 페스티벌 △유설화(중앙도서관)‧김리라(탕정온샘도서관)‧윤담요(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작가 강연 △퓨전 오즈의 마법사 공연(중앙도서관) △앤서니브라운 액자 만들기(탕정온샘도서관) △이순신 북아트(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등 다양한 체험 및 원화 전시 △도서 대출 권수 확대 및 대출 정지 면제 행사(공통) 등이다. 아산시립도서관 전유태 관장은 “지역주민들이 우리 도서관에서 준비한 풍성한 도서관 주간 행사를 즐기면서 책과 한층 더 가까워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참가 신청은 아산시립도서관 누리집(ascl.a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4.03.29 금요일371
    자세히보기
  • 아산시 배방도서관 29일부터 시범운영 실시

    아산시 배방도서관이 모산로 182-14에 건립된 배방복합커뮤니티센터 내에 신축 이전해 개관에 필요한 준비를 마치고 29일부터 시범 운영한다.배방복합커뮤니티센터는 에너지절약을 위해 녹색건축인증 우수 등급,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인증 1++등급, 제로에너지 건축물인증 4등급,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우수 등급으로 계획 시공됐다. 새롭게 개관하는 배방도서관은 배방복합커뮤니티센터 연면적 2,888㎡, 지상 3층 규모로 1층 영유아 자료실, 수유실, 2층 어린이·청소년 자료실, 미디어 열람존, 3층 일반자료실, 프로그램실, 사무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총 4만 9천여 권의 도서를 보유하고 있다. 시범운영 기간에는 1~3층 시설 전부 개방되며, 도서대출반납 및 열람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휴일을 제외한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하며, 운영시간은 평일 9시~22시, 주말 9시~18시이다. 또한 운영 미비점 및 불편사항 개선을 위해 이용주민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아산시립도서관장은 “앞으로 배방도서관이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는 문화와 평생학습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2024.03.26 화요일696
    자세히보기
  • 아산시 중앙도서관, 취업 준비 청년을 위한 특강 진행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지원하고자 취업 특강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한다. 특강은 아산시 중앙도서관 4층 강당에서 실시하며 ▲3월 14일 19:00~21:00(취업의 신 취업특강, 박장호 강사) ▲3월 21일 19:00~21:00(성공과 행복 위한 자기혁신, 전한길 강사) ▲3월 26일 19:00~21:00(생각 정리 스피치, 복주환 강사) 3회로 운영된다.신청은 3월 7일 9시부터 선착순으로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한편, 취업특강(작가와의 만남) 강의실 앞에서 아산시서점협동조합에서 작가의 책을 판매할 예정이며 강의 후 작가 사인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아산시립도서관 전유태 관장은 “취업특강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4.02.28 수요일666
    자세히보기
  • 아산시, 꿈꾸는 장난감도서관&놀이터... 개관 4주년 기념 이벤트 개최

    -‘장난감나눔바자회, 좋은이웃나눔장터(플리마켓), 행운권/경품 추첨등’다양한 어린이 ․ 부모 행사 마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에 소재한 꿈꾸는 장난감도서관&놀이터(이하 장난감도서관)가 개관 4주년을 맞아 오는 11월 15일(화)부터 26일(토)까지 방문객을 대상으로‘개관 4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방문객에게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네 가지 이벤트를 시행한다.   첫 번째는 장난감도서관 ①행운권추첨으로 11월 15일~11월 26일까지 장난감 대여회원을 대상으로 자동 응모 및 참여할 수 있으며, 발표는 11월 29일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대여료 5천원~1천원할인 행운권이 준비되어 있다. ②경품추첨으로 대여회원에게 즉석 추첨을 통해 상품권, 생활용품, 장난감등 다양한 경품도 지급한다. ③개관기념품증정(선착순 200명)도 함께 회원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두 번째는 장난감 나눔바자회로 많은 회원분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드리기 위해 ①경매이벤트(대형)와 ②바자회(소형) 두가지 방법으로 바자회를 진행하며, 11월 26일(토) 10시~12시 놀이터 내에서 실시된다.   세 번째는 놀이터 ①유아 무료입장으로 11월 22일~25일 기간 내 유아는 무료입장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②개관 기념품 증정(선착순 50명)도 함께 진행된다.   네 번째는 좋은이웃 나눔장터로 플리마켓을 진행한다. 아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선착순 7팀 사전 접수로 11월 26일(토) 10시~15시에 실시되며, 셀러를 모집 중이다. 1팀장 40점 이내로 재활용품, 핸드메이드 제품등 자유판매로 진행되며 참여비는 무료이다.   한편, 장난감도서관은 어린이에게 다양한 장난감을 접할 수 있는 환경과 기회를 제공해 어린이의 건강과 복지 증진을 도모하고 장난감 구매에 따른 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지난 2012년 11월에 개관했다.   현재 580여명의 회원이 연 회원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장난감 1,000여점과 카시트등을 보유하고 있다. 개관이후 회원의 꾸준한 증가(누적회원1,800여명)와 만족도 또한 높은 추세다.   장난감도서관은 연 회원 가입 회원만 이용 가능하며, 1회 1~2점으로 대여일로부터 14일 또는 28일간 대여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화․수․금(10시~18시3) 목(10시~20시) 토(10시~16시) 운영한다. 단, 월요일, 일요일, 법정 공휴일은 휴관일로 대여와 반납 모두 할 수 없다. 대여회원은 마감 30분전까지 대여할 수 있다.   놀이터는 회원 자격이 없어도 누구나 이용 가능하지만, 개인인 경우 만 5세이하(장애아동 만12세이하)와 부모동반이 원칙이며, 단체인 경우 어린이집 또는 10인이상 유아관련 단체 또는 기관으로 사전 예약 후 이용 가능하다. 놀이터는 이용가능 시간이 정해져 있어 방문 전 꼭 시간 확인이 필요하다. 조형활동 중심으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할 수 있는 토요프로그램과, 평일프로그램으로 오감각발달 프로그램인 ‘뮤직컴스토리’를 외부강사 초청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부모를 위한 무료 취미교실프로그램으로 ‘좋은이웃 취미교실-냅킨아트’를 진행 중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asantoy-play.or.kr)와 꿈꾸는 장난감도서관&놀이터(☎041-533-4644~5)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6.11.10 목요일950
    자세히보기
  • 아산시립도서관, 전 시민 적극 참여로 8,500여권 도서 확보

    - 11월 개관예정인 탕정온샘도서관 등에 비치 아산시립도서관(관장 권경자)은 10월 24일 현재 범시민 도서기증운동을 통해 시민, 단체,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약 8,500여권의 도서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아산시립도서관은 오는 11월 개관 예정인 탕정온샘도서관 장서확충과 시민의 관심증대 및 시민참여를 유도하고자 지난 3월 17일부터 범시민 도서기증 운동을 전개해 왔다.   10월 현재 도서기증릴레이 및 해피트리 이벤트는 성황리에 종료됐지만, 시민들의 참여 열기는 여전히 뜨겁다.   특히, 10월 24일 탕정트라펠리스 입주자를 중심으로 구성된 나눔봉사단은 탕정온샘도서관 개관 및 도서기증 홍보와 입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약 2,500여권의 도서를 모집‧기증했다.   탕정트라팰리스 나눔봉사단 관계자는 “집근처에 탕정온샘도서관이 생겨너무 기쁘고, 도서관 개관을 계기로 주민들 도서기증운동을 통해 주민들 간의 사이도 좋아지고, 도서관에 대한 관심도 커졌다. 이번 일을 계기로 해마다 도서기증 행사를 통해 도서관 기증 등 나눔의 기쁨을 함께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기증도서 중 일부는 탕정온샘도서관에 비치될 예정이며, 그 외 도서는 관내 작은도서관 등에 비치될 예정이다.
    2016.10.28 금요일750
    자세히보기
  • 아산시립도서관,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작은도서관 기획사업

    - 마음찾아 떠나는 여행 프로그램 시작... 22일 첫수업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 작은도서관 기획사업』에 선정된 인주 꿈꾸는 팽나무 작은도서관은 지난 22일(토)『마음 찾아 떠나는 여행』첫 수업을 진행했다.   『마음 찾아 떠나는 여행』프로그램 1차시 수업은 ‘나의 마음 들여다보기 과정’으로 독서문화 관련 전문 강사 고은초와 함께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자신의 속마음을 터놓고 얘기하며 서로 공감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인주 꿈꾸는 팽나무 작은도서관 관계자는 “이 수업을 통해 아이들이 얼마나 자연스럽게 자신의 내면을 표현하고 타인을 공감할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작은도서관 기획사업의 하나인『마음 찾아 떠나는 여행』은 오는 11월 19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2016.10.26 수요일991
    자세히보기
  • 9월 독서의 달, 아산시립도서관에서 풍성하게 보내기

    - 민‧관이 함께하는 프로그램 선보여   아산시립도서관(관장 권경자)은 가을을 맞아 ‘9월 독서의 달’행사를 다채롭게 운영한다.   9월 독서의 달 행사는 『도서관법과 독서문화진흥법』에 의거 매년 도서관에서 실시하는 행사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독서행사 개최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널리 알리고 평생학습기회를 제공함을 목표로 한다.   이번 행사의 주요내용으로 ▲송곡도서관은 프리저브드 플라워 (중학생~일반인), 인형극 ‘사랑에 빠진 초록이’(가족), 빛 그림 상영 (가족) ▲배방도서관은 창작동화 가렌드북 만들기 (초등2~6학년) ▲둔포도서관은 아쿠아 캔들 만들기 ▲어린이도서관은 최덕규 작가 그림책 이야기 (초등1~3학년) ▲ 소풍도서관은 Only One, 캘리그라피 책갈피 등으로 시민에게 독서와 연계하여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독서이벤트 행사로 연체도서 반납 시 대출정지를 해제하는‘연체 해방의 날’, 9월 중 금요일에는 대출권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대출이 가능한 ‘Book Free Day’를 운영한다.   또한, 사서가 추천하는 북큐레이팅목록 (추천도서)과 독서저금통을 무료로 배부하여 다양한 형태로 독서 서비스를 실시한다.   특히, ‘독서저금통’은 책을 한 권 읽을 때마다 500원씩 저금하고, 약 12,000원정도 담을 수 있는 저금통을 다 채우면 책을 구입토록 하여 독서를 유도하여 습관화 하도록 하는 아이템이다.   아산시 지역서점연합회는 시립도서관과 함께 연계해 독서저금통을 가지고 올 경우, 도서구입 시 10%할인 혜택과 꽝이 없는 이벤트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이벤트 상품으로 미니독서등(약 7,000원상당)과 노트를 서점별로 준비해 10월 1일부터 혜택을 줄 예정이다.   9월 25일(오후2시~5시) 은행나무길에서는 민‧관 협력과 청소년의 재능나눔(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캐리커쳐)가 펼쳐지고, 동화구연 프로그램 운영과 사서 선생님과 함께하는 만들기, 작가 무료 사인회, 착한 가격의 도서 만나기 등 책으로 가득한 야외행사(도서관,‘은행나무길로 책여행 나오다’)가 펼쳐진다.   아산시 지역서점연합회 관계자는 “아산시립도서관은 새로운 아이템으로 지역경제활성화와 독서문화진흥을 위해 우리 서점연합회와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서점을 야외로 이끌어 기존의 운영방법과 다르게 시민에게 다가가는 서점으로 변화시키고 도서관의 행사와 서점을 연계해 시민에게 혜택이 갈 수 있도록 행사 및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아산시립도서관의 이러한 민‧관 협력체제는 다른 도서관의 좋은 본보기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립도서관은 [아산시 지역서점연합회]를 비롯해 독서진흥단체인 [어린이책시민연대 아산지회]와 [색동회 아산지회], [색동어머니 아산지회] 와 연합해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시민에게 소개 및 운영하여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민‧관 협력체계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거나 사서2팀(☏041-537-3952)문의하면 된다.  
    2016.09.05 월요일1081
    자세히보기
  • 아산시립도서관. 우리 동네 도서관에서 알찬 방학 보내기

    - 아트 프린팅 전시회와 체험 여행책자 무료 배부   아산시립도서관(관장 권경자)은 여름방학을 맞아 도서관을 찾는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아트프린팅 전시회’를 마련했다.   평소 책으로만 보던 그림을 크게 액자에 담아낸 이번 전시회는 ▲송곡도서관의 「찬다 삼촌, 윤재인 저, 오승민 그림」 ▲배방도서관의 「오른쪽이와 동네 한바퀴, 백미숙 저, 김유대 그림」 ▲둔포도서관의 「비단치마, 이형진 저」 ▲어린이도서관의 「학교 동물원, 박태희 저/그림」 작품을 전시하며 도서관을 찾는 어린이들에게 책을 보는 즐거움을 제공하고 작가의 작품세계를 한 층 더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평택․아산 연계 협력 사업단’에서 발행한 「무동이, 아랑이와 함께 놀면서 체험하는 교과서 속 평택․아산여행」책자를 각 도서관마다 1,000부씩 비치하고 오는 8월 2일부터 선착순 무료배부 하여 방학을 활용해 아산의 다양한 정보를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는 교과연계로 수록되어 부모나 자녀 모두에게 유익한 정보가 아닐 수 없다.   아산시립도서관 관계자는 “가족과 가까운 동네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적극 권장하고 싶다. 책은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고 가족 구성원의 대화 수단으로도 좋은 매체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아산시립도서관으로 문의(☏041-537-3952)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2016.08.03 수요일1337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도서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