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생활·건강

  • 아산시, ‘성웅 이순신축제’ 불법 광고물 일제 정비 추진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오는 23일~28일 개최되는 ‘성웅 이순신축제’를 앞두고 원활한 축제 진행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불법 광고물 일제 정비를 추진한다.중점 정비 대상은 관내 주요 도로와 시내권에 설치된 노후화된 간판, 인도 등에 설치된 현수막과 전단, 에어라이트 등이다.특히 축제 전인 오는 4월 19일부터 종료되는 28일까지 집중적으로 정비에 나설 계획이며, 자진 철거가 가능한 광고물은 철거를 권고하고, 미이행 시 수집된 증거 자료를 활용해 게시자에 대해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시 관계자는 “아산시를 대표하는 ‘성웅 이순신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불법 광고물 정비와 계도에 힘써 ‘깨끗한 도시, 아트밸리 아산’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2024.04.18 목요일38
    자세히보기
  • 아산시, 코로나19 고위험군 추가접종 4월 15일부터 개시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2024년 상반기 코로나19 고위험군 추가접종을 15일부터 시작한다.시는 올해 3월 31일로 23~24절기 접종을 종료했으나, 고위험군의 중증화 및 사망 예방을 위해 면역저하자 등 코로나19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추가접종을 한다고 4일 밝혔다.면역저하자 및 65세 이상 고령층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면역력이 감소하기에 고위험군을 보호하기 위한 추가접종이 필요하다.이번 고위험군 추가접종 대상은 ▲5세 이상 면역저하자 중 코로나19백신(xbb.1.5) 기 접종자 ▲65세 이상자 중 코로나19백신(xbb.1.5) 기 접종자이다. 추가접종은 마지막 코로나19백신 접종 일로부터 3개월(90일) 이후 가능하며, 백신은 XBB.1.5 기반 단가백신으로 화이자, 모더나, 노바백스 중 선택하여 접종할 수 있다.관내 22개소 위탁의료기관 및 아산시보건소에 방문해 접종할 수 있으며, 방문 전 접종 가능 여부를 전화로 확인 후 방문해야 한다.곽향순 질병예방과장은 “면역저하자 및 65세 이상 아산시민은 코로나19 추가접종에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2024.04.04 목요일208
    자세히보기
  • 아산시보건소, 건강한 마을 만들어 가는 야간 건강 체조 교실 운영

    아산시(시장 박경귀) 보건소에서 4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 주 3회 1시간씩 전문 체조 강사와 함께하는 ‘2024년 야간 건강 체조 교실’을 운영한다.전문 체조 강사의 진행으로 이루어지는 ‘야간 건강 체조 교실’은 건강 체조, 스트레칭, 라인댄스, 태극권 등 체계적이고 즐거운 운동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할 방침이다.장소별 운영 일정은 ▶온양2동 굴다리 하부(화·목·금) 19:00~20:00 ▶온양5동 동그라미공원(월·수·금) 20:00~21:00 ▶탕정면 용호교 공원(월·수·금) 20:00~21:00 ▶음봉면 월랑 수변공원(월·수·금) 20:00~21:00 총 4개소가 운영된다. 아산시보건소 이미향 건강증진과장은 “시민들의 건강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많이, 그리고 꾸준히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기타 문의 사항은 아산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생활실천팀(041-537-3449)으로 하면 된다.
    2024.04.04 목요일464
    자세히보기
  • 아산시, 방방곡곡 찾아가는 정신건강 서비스 ‘마음안심버스’ 운영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정신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 ‘마음안심버스’를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마음안심버스’는 지역사회 내 정신건강 서비스가 필요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기동력 있는 버스를 활용해 직접 찾아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사업을 통해 정신건강 검진, 상담, 스트레스 지수 측정 등을 시행하며, 검사 결과 고위험군의 경우 아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필요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올해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음동산동복지관, 배방복지관 등에서 정기 운영 중이며, 읍면동과 연계해 정신건강 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관내 경로당에도 비정기 운영 중이다.최원경 보건행정과장은 “‘마음안심버스’를 통해 정신건강 사각지대를 제거하고 취약계층의 접근성을 높여 아산시민의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 예방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아산시 ‘마음안심버스’ 운영 관련 문의는 아산시보건소 정신보건팀(☎041-537-3356)으로 하면 된다.
    2024.04.04 목요일391
    자세히보기
  • 제10대 아산시여성단체협의회장 이·취임식

      아산시여성단체협의회 제9대회장(한갑열) 제10대회장 (김성순)이․취임식이 지난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되었다.   한갑열 이임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짧은 기간이었지만 막중한 책임감으로 회장직을 수행했었다”고 회고하고, “재임기간 언제나 조언을 아끼지 않으신 선배 회장단과, 성실히 임해준 임원들, 잘 따라준 회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성순 신임회장은 “아산시 여성단체 활성화와 여성발전을 위해 사랑을 아끼지 않으신 한갑열 회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수년간 새마을 부녀회에 몸담고 봉사해온 경험과 여성단체협의회 부회장등을 역임하며 터득한 경력을 바탕으로, 여성지위향상 및 여성단체협의회 위상을 새롭게 정립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여성단체협의회는 1995년 2월에 결성되어 현재 16개 단체 1만3천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꿈과 희망이 넘치는 행복한 가정육성, 양성평등 의식 확산 및 환경보호운동 전개, 부자가정 밑반찬지원 및 불우이웃 위문활동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2011.02.21 월요일1588
    자세히보기
  • 아산시 옥외광고협회 화합 한마당잔치 열려

    충청남도 옥외광고물협회 아산시지부(지부장 심원근)은 19일 월례회를 맞아 오는 5월부터 실시되는 현수막 실명제에 대한 교육과 회원 한마당 화합잔치를 온천 1동 어린이공원에서 가졌다.이날 1부행사에는 아산시 가로환경디자인팀장(유지상)이 바람직한 광고문화조성을 위해 광고물 담당자 뿐만아니라 광고주와 광고물 제작업체등의 관심과 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현수막 실명제 조기정착을 위해 대대적인 홍보와 함께 실명제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이에 시는 실명제를 위반한 일반현수막은 물론 행정현수막 및 공공목적 현수막에 대해서도 즉시 철거와 함께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과함께 광고업체에 대해서도 엄격한 행정처분을 실시할 방침이다.이어 회원들의 단합과 화합을 위한 한마당잔치를 벌여 오는 5월부터 실시되는 현수막 실명제에 적극 참여하고 불법광고물 정비에 적극적으로 앞장서서 정비 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광고협회 회원들은 최근 이어지고 있는 구제역 과 AI로 지난 년말부터 설날 연휴는 물론 토·일요일 등 공휴일에도 방역초소근무를 지원하고 있는 관계자등을 찾아 성금을 전달 할 것으로 알려져 지역사랑 봉사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에 심원근 지부장은 "회원들과 광고주을 대상으로 현수막실명제에 대한 집중 교육을 실시해 새로운 개념의 옥외광고 문화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한편 아산시는 일부 시민들의 잘못된 인식과 상업적 이익에만 치중한 일부 사업자들의 잘못된 관행으로 불법 현수막이 주요도로변 등에 난립하는등 도시미관을 크게 저해하고 있어 오는 5월부터 현수막실명제를 실시하기로 했다.
    2011.02.21 월요일1481
    자세히보기
  • 탕정면, 향토지 발간 기념식 및 기관단체 송년의 밤 행사

      탕정면에 따르면 면민의 애향심 고취와 자긍심이 담겨있는 역사와 발자취를 제작한 탕정향토지 발간을 기념하고, 시민의 의식제고와 역량강화를  위한 향토지 발간 기념식, 명사초청 강연회, 기관단체 송년의 밤 행사를 지난 23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복기왕 아산시장, 도의원, 시의원등 기관단체장과 지역기업체, 주민등 200여명이 참석하였다.   윤태균 탕정향토지발간 추진·편찬위원장은 발간사에서 향토지 편찬을 어제와 오늘을 담은 역사편, 주민들의 삶을 기본으로 한 마을사편, 탕정의 미래가 될 기관단체와 기업편으로 구성 발간하였다고 하였다.    또한, 명사특강 강연회에서 강사인 장형옥 삼성전자 DS부문 천안아산단지장은 탕정삼성산업단지 현황 및 앞으로 펼쳐질 미래의 모습에 대하여 강의를 실시하였다.
    2010.12.27 월요일1673
    자세히보기
  • 아산시, 우수 농·특산물 홍보판매전 대전서 열려

      농촌지도자아산시연합회(회장 김병대)는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대전광역시 안영동에 위치한 농협대전농산물유통센터(하나로클럽) 정문에서 아산시 우수 농·특산물 홍보판매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판매전은 대도시 소비자와의 직거래를 통해 아산시에서 생산된 우수 농·특산물을 홍보함으로서 향후 안정적인 판매기반을 구축하고자 열리는 행사다.   이번 홍보판매전에서는 아산지역의 12개 읍면동에서 생산된 사과, 배, 쌀, 쪽파 등의 신선농산물과 관련가공제품 등 약 40여개 품목이 전시판매될 예정이며,   또한, 아산맑은쌀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500g짜리 홍보용 쌀 2,000여개가 대전시민들에게 배포와 모든 구매고객에게는 장바구니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농촌지도자회는 홍보효과를 높이기 위해 대전시 소재 아산시민모임 회원들을 초청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홍보판매장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까지다.   이번 홍보행사를 통해 대전지역의 대도시에서 아산시의 농산물 브랜드이미지가 상승될 것으로 보인다.
    2010.12.08 수요일1588
    자세히보기
  • 아산시,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수상작품 전시회 개최

      아산시는 아름다운 화장실 보급을 확산하고 화장실 선진문화 의식전환을 위하여 제1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수상작품을 시청 본관1층(로비)에서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전시한다.   이번에 전시되는 사진은 제1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경기도 남양주시의 수락산 달팽이 화장실과 동상을 수상한 아산시의 영인산 산마루 화장실을 비롯한 30점이며 예술성과 실용성을 갖춘 특색 있는 화장실이다.   한편, 시관계자는 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온천휴양도시에 걸 맞는 친환경 녹색화장실 조성과 화장실 선진문화 정착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 또한, 시민모두가 선진문화 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깨끗한 화장실을 만드는데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2010.12.07 화요일1545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생활·건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