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경제·환경

  • 아산시, 운행차 배출가스 집중점검 실시

    아산시가 관내 시내버스 대상 배출가스 수시 점검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내 시내버스를 대상으로 한 이번 점검은 운행차 배출가스 및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한 대기오염 저감을 통해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것이다. 시는 배출가스 허용 기준을 초과한 차량 소유자에게 행정처분(개선명령)을 내려 차량을 정비·점검하도록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민원 빈발 지역 및 차고지를 중심으로 운행차 배출가스 수시 점검을 시행해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과 시민 건강 관리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공회전 제한 지역을 현재 2곳에서 100개소로 확대 지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2024.04.25 목요일44
    자세히보기
  • 아산시, 공공건축물 건축사업 추진 활력 기대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배방읍 장재리 2135번지 및 2140번지 일원의 아산탕정택지개발사업 지구단위계획을 변경 고시했다.이번 지구단위계획 변경의 주요 내용은 충남 이스포츠 상설경기장 건립부지 확보를 위한 도시지원시설용지 내 획지 분할과 장재국민체육센터 사업부지의 원활한 진출입을 위한 감속차로 연장이다.토지이용 및 건축계획의 효율성과 원활한 사업 시행을 위한 이번 지구단위계획 변경으로 공공건축물 건축사업 추진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윤수진 도시계획과장은 “앞으로도 도시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공공건축물 및 주민생활편익시설이 확충될 수 있도록 도시계획적 차원에서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2024.04.24 수요일48
    자세히보기
  • 온양온천시장 상인회, 이순신 축제 성공 위해 팔걷어

    아산시(시장 박경귀)의 대표 축제인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온양온천시장 상인들이 팔을 걷어붙였다. 온양온천시장 상인회는 우선 시장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물가안정 모범업소 명단을 카카오톡 채널과 블로그 등에 공개해 편리한 쇼핑을 도울 예정이다. 소비자 물가의 안정을 위해 행정자치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하는 물가안정 모범업소(착한가격업소)는,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를 지정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또 온양온천시장 내 9개 정육점에서는 26~28일까지 3일 동안 시장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품목별 할인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이와 함께 온양온천시장 내 ‘멋내는 거리’에서 온양온천시장 방문 고객에게 꽃차를 무료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상인회 관계자는 “많은 분이 아산의 대표 축제인 성웅 이순신 축제에 오셔서 여러 프로그램을 즐기고, 온양온천시장도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한편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는 24~28일까지 이순신종합운동장, 현충사, 곡교천, 온양온천역 일원에서 열리며, 온양온천시장에서 준비한 행사 정보 및 물가안정 모범업소 명단은 카카오톡 채널 ‘온양온천시장’과 온양온천시장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4.04.24 수요일105
    자세히보기
  • 아산시, 주택 전월세 계약 과태료 유예 기간 내년 5월까지 연장 안내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국토교통부의 발표에 따라 ‘주택 임대차 신고제’ 과태료 부과 유예 기간이 2025년 5월 31일까지 연장됐다고 안내했다.이번 연장은 과태료 수준을 완화하고 자발적인 신고 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조치다. 추가 유예 기간 동안 최대 100만 원의 현행 과태료를 낮추기 위한 법령 개정을 추진하고, 오는 7월부터 임대인과 임차인이 임대차 계약 체결 즉시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다만, 이번 과태료 부과 유예 결정과 관계없이 계약일로부터 30일 내 신고 의무는 여전히 유지된다. 신고 대상은 보증금 6,000만 원 초과 또는 월세 30만 원 초과의 주택 전월세 계약이며, 주택 소재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을 통해 신고할 수 있다.아산시 관계자는 “주택 임대차 신고제는 임차인의 권리 보호를 위한 제도로써 신고 시 계약서를 제출하면 자동으로 확정일자도 부여돼 보증금을 보호받을 수 있다”며 신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유예 기간 동안 시민들이 이 제도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지속해서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4.04.23 화요일74
    자세히보기
  • "정성이 되살린 하천입니다"

    아산시는 11일 온양천 일원에 조성된 '온양천 창포군락지 생태공원 개장식'을 개최했다. 아산시 제공 아산시는 11일 오전 모종동 온양천 일원에서 지역주민... 순천향대학교, 아산시 새마을회 등 6개 기관이 환경부분...
    2013.06.12 수요일940
    자세히보기
  • 창조경제 롤 모델, ‘청년 CEO 500 프로젝트’

    ... 특히 수료자 가운데 아산시에 사는 김한엽(40)씨는 지난해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물에 뜨는 돌인 질석(蛭石)과 퍼라이트 제조 전문회사‘호만산업’을 설립, 7개월여 만에 7명의 종업원을 고용하고...
    2013.06.12 수요일849
    자세히보기
  • 아산시, 온양천 생태공원 개장식

    온양천 아산시는 6월11일 오전 10시 아산시 신동 온양천 일원에서 온양천 생태공원 개장식 및 하천정화... 이번 행사에는 복기왕 아산시장,김응규 아산시의회의장,김중한 현대자동차(주)아산공장 전무, 유용일 온양3동장...
    2013.06.12 수요일996
    자세히보기
  • 아산시 기후변화 적응대책 용역착수보고회 개최

     아산시가 지난 4일 시청 상황실에서 기후변화 적응대책 세부시행계획 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강병국 부시장의 주재 하에 분야별 전문가와 실무 진으로 구성된 ‘기후변화적응대책협의체(TF/T)’ 구성원 등 23명이 참석했다.   기후변화 적응대책 세부시행계획수립용역은 지구온난화로 인해 폭염, 폭설, 폭우, 가뭄 등의 기후변화 영향과 피해를 완화시키기 위한 계획으로서 2013년 환경부 시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용역보고는 용역수행사인 안양대학교 이승훈 교수가 용역추진개요, 시책방향, TF/T 운영방안, 용역수행 협조사항 등을 발표 후 협의체의 의견제시와 답변 등으로 진행됐다. 공공기관 온실가스 저감과 에너지절약 위해 지역특성에 맞는 구체적인 계획수립, 시민이 참여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발굴, 협의체 업무협조, 실질적 예산반영이 될 수 있는 계획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시는 향후 5년간(2014 ~2018년) 기후변화에 따른 건강, 재난, 재해, 농업, 산림, 물관리, 생태계 등 분야별 영향과 취약성을 파악해 기후변화 적응정책을 발굴․수립할 계획이며 특히 기후변화에 따른 농작물의 피해예방과 대처방안, 시민들의 안전과 피해최소화, 취약계층의 맞춤형 대응방안을 마련 할 계획이다.
    2013.06.10 월요일1703
    자세히보기
  • 아산 봄배추 대만에 수출 길 열다

     아산시가 지역농산물 수출 동남아 지역 마케팅을 전개한 결과, 지난 4일부터 ‘봄배추’ 대만 수출 길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9월 대만과 홍콩 농산물 수출시장 개척으로 복기왕 아산시장 일행의 대만 현지 마케팅에서 논의해 올해 본격적으로 봄배추 수출이 성사돼 3농혁신의 성과로 평을 얻고 있다.   그동안 아산시 배방읍 갈매리 배추 생산단지 40ha 대부분은 포전거래 해 배추 제값 받기가 어려운 실정이었으나, 선도 농가인 최성식씨(배방읍 회룡리)의 31톤 1천1백만원 상당 배추를 대만 현지로 처녀 수출을 하게 됐으며 현재 농가 수취 가격은 15kg 당 5,400원이며 수출물류비, 포장재 지원으로 국내 가격보다 5% 비싼 가격이다. 이는 향후 아산지역 배추의 수출 길을 여는 초석이 돼 가을배추 수출로 이어져 200톤, 7천만원 판매가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대만 바이어가 현지 가격이 큰 폭의 하락이 없는 한 지속적인 공급을 원하고 있어 연간 계획적이고 지속적인 협상을 추진할 계획이며 고품질 농산물 수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농가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동영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봄배추 수출 성공으로 생산물량 조절로 인한 배추 가격 안정으로 이어져 안정적인 농가 소득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2013.06.10 월요일1759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경제·환경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