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시정·행사

  •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자원봉사단 출발!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16일 아산시청 시민홀에서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자원봉사단인 제2기 ‘여해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여해서포터즈’는 이순신 장군의 자(字)인 ‘여해’를 따서 명명되었으며, 발대식에 참석한 300여 명의 열정적인 ‘여해서포터즈’가 축제 기간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준비를 마쳤다. 이날 발대식은 선서문 낭독, 축제 소개, 자원봉사자 직무교육 순으로 진행이 됐다.이 자리에서 제2기 ‘여해서포터즈’ 대표 2인(대한적십자사충남지사아산봉사관 허춘옥, 유원대학교AI소프트웨어학과 김영현)을 비롯한 자원봉사자들은 선서문을 통해 “제2기 ‘여해서포터즈’ 자원봉사자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긍지와 자부심을 느끼고 활동에 임하겠다”고 다짐했다.한편 ‘성웅 이순신축제’를 맞아 1,057명으로 구성된 제2기 ‘여해서포터즈’는 축제 기간에 안내‧홍보 및 미아 보호, 통역(영어, 중국어, 일본어), 체험부스 운영, 환경정화, 무대지원, 장애인 관람객 안내, 드론촬영 등 행사 전반을 지원한다.또한 ‘백의종군길걷기대회’, ‘백의종군마라톤대회’, ‘전국노젓기대회’, ‘궁도대회’ 등 축제 현장 곳곳에서 전문 분야별로 나뉘어 다양한 임무를 수행한다.박경귀 시장은 “작년보다 더 많은 자원봉사자 여러분이 모여 주셨다. ‘성웅 이순신축제’가 다채롭고 풍요로워진 만큼 올해 더 조직적으로 운영되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어 “시에서도 자원봉사 장소와 분야별로 봉사반장을 지정해 현장에서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5일 동안의 축제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여해서포터즈’ 여러분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한편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는 4월 24일부터 28일까지 이순신종합운동장, 현충사, 온양온천역, 곡교천, 온양민속박물관에서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된다.
    2024.04.16 화요일30
    자세히보기
  • 박경귀 아산시장 “장애 이유로 문화·체육 기회 축소되어선 안 돼”

    아산시(시장 박경귀)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이 15일 아산터미널 웨딩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기념식은 매년 4월 20일로 지정된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충남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지회(회장 이창호) 주최, 아산시 후원으로 열렸다.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을 슬로건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박경귀 아산시장, 이명수 국회의원,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장애인, 장애인 가족, 장애인복지유공자, 장애인단체 및 기관(시설)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시각장애인 한울타리밴드와 지체장애인 하모니 합주팀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 인권 헌장 낭독, 모범장애인 및 장애인 복지 기여자에 대한 표창 수여 등이 진행되었으며, 참석자들은 장애인 인식 개선과 복지 증진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박경귀 아산시장은 “장애를 이유로 아산시민이라면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체육·여가 활동 기회가 축소되어선 안 된다”고 강조하며 “아산시가 장애인들의 이동권 향상과 사회 문턱을 낮추는 일에 집중해 온 이유”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시는 현재 노후 장애인복지관을 신축 이전,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를 위한 복합 문화체육시설인 반다비 국민체육센터와 전국 최초 장애인 전용 온천힐링센터 건립 등 장애인 권리 증진과 사회 참여 독려를 위한 여러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소개했다. 박 시장은 “장애로 인한 차이와 불편이 차별이 되지 않는 도시, 장애와 관계없이 누구나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도시는 아산시만의 노력으로 만들 수 없다”면서 “앞으로도 아산시는 의회, 도, 국회와의 협력은 물론, 장애인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많은 기관·단체, 장애인 당사자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장애인이 행복한 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장애인 생활 안정, 돌봄 등 장애인복지 지원사업의 추진을 위해 583억 원의 예산을 편성하였으며, 장애인 일자리 참여 등 장애인 자립을 위한 지원을 지속 추진하는 등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4.04.16 화요일72
    자세히보기
  • 박경귀 시장, “아이와 부모가 모두 행복한 보육환경 만들겠다”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보육도시 아산을 만들기 위한 배방·탕정지구 키즈앤맘센터 개관식을 15일 개최했다. 키즈앤맘센터는 민선 8기 100대 전략과제 중 하나로 가장 먼저 배방·탕정지구에 키즈앤맘센터를 열게 되었다. 그동안 시는 지난해 11월부터 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기존 꿈꾸는 장난감도서관을 아산시만의 생각을 담아 확장 리모델링하고 아이들이 놀기에 쾌적한 환경으로 변화시켰다. 5층에는 장난감도서관을 비롯해 프로그램실을 배치하고 2층에는 아산시의 모습을 담아낸 놀이체험실과 수유실, 상담실, 사무실 등을 갖추었다.이날 개관식에는 박경귀 아산시장을 비롯한 내외빈 50여명이 참석해 축하하였고,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키즈앤맘센터가 어떤 곳인지를 알려주는 영상이 소개돼 참석자들의 흐뭇한 미소를 자아내었다. 키즈앤맘센터는 아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위탁 운영하게 되며, 이용 방법은 아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연회비(2만원) 납부 및 회원카드 발급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화요일부터 토요일, 10시부터 18시(목요일은 20시)까지 이며, 장난감 대여 기간은 기본 14일(2주), 최대 7일(1주)까지 연장할 수 있고 1회 대여 가능 수량은 최대 2점(대형 1점)까지, 대여료는 무료이다.또한 놀이터는 사전 예약 방식으로 1일 3회 운영하며 이용 시간은 1시간 30분, 이용료는 3,000원으로 약 1,000 명의 회원이 이용하고 있다. 박경귀 시장은 “앞으로도 북부권, 서부권, 모종지구에 권역별 키즈앤맘센터를 설치할 계획으로 아이와 부모가 모두 행복한 보육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4.04.16 화요일75
    자세히보기
  • 박경귀 시장, “통합 RPC 설립, 해맑은벼 및 직파재배 단지 확대”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12일 농업기술센터 지식농업관에서 ‘쌀 생산성 혁신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국쌀전업농아산시연합회 회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경귀 시장이 직접 ‘농정분야 5대 혁신과제’ 가운데 첫 번째 과제인 생산성 혁신을 위한 전략 세 가지를 설명했다.박 시장은 먼저 아산쌀 생산성 향상을 위한 첫 번째 전략으로 통합 RPC 설립을 언급했다. “RPC 규모화, 일원화를 통해 아산맑은쌀 품질 생산성 등 대외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며, “가공, 유통까지 전과정 통합하여 단위 RPC 운영상 발생되는 손실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밝혔다.이어 두 번째 전략은 아산맑은쌀 신품종인 아산맑은벼 재배단지 확대를 제시했다. “기존 영인, 둔포 중심에서 인주, 선장 등 단계적 편입하여 재배단지 확대할 것”이라면서 “해맑은벼 전환 시 40kg당 3,000원의 장려금 지급 등 인센티브를 부여할 것”이라고 말했다.세 번째로 농촌인구 감소·고령화 추세에 따른 벼 생산방식의 개선 필요성을 강조했다.박 시장은 “기존 이앙 기술에서 직파로 바꿔 나가야 한다”면서 “직파재배를 위한 장비 및 기술지도 등 적극 지원하여 벼 직파재배 단지 확대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이 밖에 해맑은벼 재배를 위한 농업인 핵심 실천 사항도 강조했다.한편, 이날 설명회 이후에도 신품종 안정재배를 위한 해맑은벼, 달맑은벼 ‘아산맑은쌀 원료곡’ 재배 기술 교육을 진행하였고, 이후 농어촌공사에서 농지은행 사업 안내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2024.04.15 월요일74
    자세히보기
  • 아산시, 미국 팜 스프링스 시 우호교류협력 체결

     아산시는 지난 1월 27일부터 오는 5일까지 10일간, 강희복아산시장을 비롯한 13명의 방문단을 구성, 미국 팜 스프링스 시를 방문 지난 2일 16시 (우리나라 시간 : 2월3일 04시정도)팜 스프링스 시에서 우호교류협력을 체결했다.   우호 교류 협정 내용은 팜 스프링스 시와 아산시가 우정과 호의의 표시로 지방정부, 지속가능한 원칙과 관행, 예술과 문화, 교육, 관광 및 경제개발과 청정 기술의 면에서 상호이익이 되고 실질적인 교류의 기회를 지원 독려하기로 협의했다.   이로써 두 도시는 풍부한 관광자원과 지속가능한 성장 잠재력을 바탕으로 예술, 문화, 교육, 관광, 경제발전과 기술 교류 면에서 실질적 교류의 기회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특히, 장항선 구철도 트레인 테마파크 조성사업과 관련 해외투자유치 협의를 도화선으로 경제, 통상 분야는 물론 온천 · 관광 · 휴양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폭넓은 교류를 지원 독려하기로 합의했다.   아산시 방문단은 지난 1일과 2일 양일간 팜 스프링스 현지기업, 컨벤션센터를 방문, 경제전문가들이 모인 자리에서 국제통상, 재생가능에너지 관련 프리젠테이션, 토의를 하고, 풍력시설, 산타로사와 샌 하신토 국립 명승지 등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팜 스프링스 시 공식일정을 무사히 마쳤다.   한편 이번 방문시 버지니아 공대 윤로한 교수를 만나 하수 슬러지 재이용기술을 상호 교류하기로 협의 신 재생 에너지 분야와 신 에너지 기술, 에너지절약 사례와 지역과 대학의 협력 방안 등에 대해서 모범 사례를 둘러보는 등, 버지니아 공대 내의 University park 내에 입주해 있는 많은 기업과 첨단 벤처단지를 견학하고, 이를 벤치마킹하여 아산시 내에 있는 대학에 산학연구 모범사례도 전파할 예정이다.   또한, 캘리포니아주 세크라멘토에 있는 UC.Davis(캘리포니아 주립대학 부속고등학교)와 중 · 고등학교 교육교류를 협의하는 등 교육 분야에도 박차를 가했다.   미국 팜 스프링스 시는 캘리포니아주 남동쪽에 있는 관광휴양(온천)도시로써 인구 4만 8천명 규모의 작은 도시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인근에는 식물원과 조슈아수목국립공원이 위치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2010.02.04 목요일872
    자세히보기
  • 온양5동 주민자치위원회, “에어로빅 프로그램 개강

      아산시 온양5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종우)에 따르면 남녀노소와 연령을 불문하고 특별한 기구 없이 음악에 맞추어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에어로빅 프로그램을 지난 2일 개강하였다고 밝혔다.   에어로빅 프로그램은 정원 30명으로 직장인도 이용할 수 있도록 화,금요일 20시부터 21시까지 야간 시간대에 편성하였으며 CMH J&A DANCE의 최문희 강사(온천동, 39세)로 초빙했다.   온양5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종우)는 에어로빅 운동은 심장과 폐의 기능을 향상시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근육과 힘과 신축성을 가지게 함으로써 육체적 건강은 물론 정신적 건강 관리와 주민화합에 일익을 담당하리라 본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온양5동 주민자치센터에서는 체력단련실, 요가교실, 스포츠댄스, 풍물교실, 예쁜손글씨(POP), 서예교실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2010.02.04 목요일447
    자세히보기
  • 아산시, 희망 일자리추진단 발족 일자리창출 매진

      아산시는 올해 공공부문 일자리를 비롯하여 청년실업을 위한 일자리 등 5개 분야 51개 사업에 5,000개의 희망 일자리를 창출하다고 밝혔다.   시는 경기회복 전망에도 불구하고 시민경제가 여전히 어려움을 극복하지 못하고 있어 희망일자리 창출사업을 통해 서민경제를 안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아산시는 경제과에 희망일자리 종합상황실을 설치 희망일자리 추진단을 구성했다.   희망일자리 추진단은 부시장의 총괄 지휘 아래 경제국장이 실무단장을 맡아 6개팀이 활동하며 각 팀은 모든 시책이 일자리 발굴 및 지원과 연계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에 역점을 두는 한편,   자체 발굴하는 일자리를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대학 및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충청남도에서 처음으로 일자리 지원센터를 설치 3월초 개소할 계획으로 이를 위해 시민문화복지센터에 장소를 마련하고 개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앞으로 일자리 지원센터는 전문성을 갖춘 종합적인 취업서비스를 제공 시민의 경제안정으로 취업 걱정 없는 도시를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2010.02.04 목요일284
    자세히보기
  • 교통운영체계 선진화방안

    행정안전부에서는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통운영체계 선진화방안을 마련하였습니다.
    2010.02.04 목요일252
    자세히보기
  • RGC2010 전국 로봇 대회 개최!

    아산시, ‘RGC 2010 전국 로봇 대회’ 개최  3월 27~28일, 아산 시민체육관에서 개최   전국의 로봇마니아들을 위한 ‘RGC 2010 전국 로봇 대회’가 아산에서 개최된다.   아산시와 호서대학교 지능형로봇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3월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아산시민체육관에서 펼쳐진다.   RGC 2010 전국 로봇 대회(RGC, Robot Game Challenge)란 타이틀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일반부 및 초·중·고등부 경기로 펼쳐지는 배틀축구, 로봇격투기, 로봇댄스 경기와 가족단위의 경기로 치뤄지는 라인트레이서, 미로찾기 경기 등 총 5개의 경기와 창작로봇대회로 펼쳐진다.    특히, 창작로봇대회는 아산의 대표적 인물인 이순신장군을 주제로 하여 거북선을 비롯한 공격, 방어 등이 가능한 자유로운 작품을 출품하여 전시하게 된다.    평소 볼 수 없었던 다채로운 최신 로봇의 전시와 함께 로봇을 직접 조립·조정할 수 있는 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화재를 직접 진압 할 수 있는 소방로봇의 시연도 보여 질 전망이다.   또한, 로봇가수 ‘에바’의 공연, 로봇군무, 로봇댄스 등의 시범도 펼쳐질 예정으로 평소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로봇 문화를 접하게 된다.   대회 관계자는 “삼성, 현대 등 첨단산업단지가 밀집해 있는 아산에서 이번 대회가 개최됨으로서 창의적인 과학 영재를 육성하여 미래의 주인이 될 주인공들을 발굴하고 격려하는 장이 된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매우 크다”고 말하고, “이번 1회 대회를 통하여 아산시는 매년 권위 있는 로봇대회를 개최해 나감으로써 로봇과학분야의 교류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장남감 로봇에 익숙한 학생들에게 로봇과 발명에 대한 과학적인 사고력을 고취시킴과 동시에 평소 로봇을 접해볼 기회가 없었던 시민들도 함께 할 수 있는 로봇과학 분야의 새로운 교류의 장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 및 신청은 홈페이지(http://rgc.asan.go.kr)에서 하면 된다.
    2010.02.03 수요일1010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시정·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