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시정·행사

  • 박경귀 아산시장, ‘성웅 이순신축제’… “안전 관리에 만전” 주문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17일 시청 상황실에서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박경귀 아산시장이 주재한 이번 위원회는 20여 명의 위원이 참석해, 오는 24~28일 이순신종합운동장, 현충사, 곡교천, 온양온천역 등에서 대규모로 개최 예정인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안전 관리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안전관리계획을 최종 심의했다.안전관리계획 주요 내용은 행사 기간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방문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인파 밀집 관리 △안전사고 유형별 대응 방안 △교통 및 주차 관리 △프로그램별 안전 관리 대책 등 축제 안전 관리 전반이다.시는 그동안 안전총괄부서 사전 검토와, 지난 5일 ‘안전관리 실무위원회’ 회의를 통해 안전 관리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안전관리계획에 반영해 왔다.이번 위원회에서는 ‘백의종군길 전국 걷기대회·마라톤대회’, ‘충무공이순신장군배 노젓기대회’ 등 축제 참가자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 관리 대책을 심도 있게 논의 후 최종 의결했다.시는 이번 위원회에서 나온 의견을 안전관리계획에 최종 반영하고, 축제 개최 전 각 분야 전문가와 합동 현장점검을 통해 안전 사항을 점검하고 조치할 예정이다.박경귀 시장은 “많은 시민과 관람객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관계기관이 긴밀히 협조해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2024.04.18 목요일79
    자세히보기
  •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17일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투자유치도시 부문에 5년 연속 선정되며, ‘기업이 먼저 찾는 도시’의 명성을 재확인했다.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가 주관하고 동아닷컴·한경닷컴·iMBC가 주최하며, 기업체·공공기관·지자체 등에 대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부문별 대표브랜드를 시상하고 있다.아산시는 ‘투자유치도시’ 부문에서 7개 시·군과 경합한 끝에 최종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시는 기업 유치에 매진하며 ▲2020년 21개 기업 6,000억 원 ▲2021년 40개 기업 1조 2,491억 원 ▲2022년 36개 기업 2조 2,901억 원 ▲2023년 29개 기업 5조 5,127억 원 등 유치 실적이 비약적으로 성장하고 있다.특히 기업의 투자 상담 요청에만 대응하는 수동적인 태세를 넘어, 전국 각지의 기업체를 직접 방문해 부지선정부터 공장설립 관련 인허가 지원 등 적극적인 맞춤형 상담을 하고 있다.또 인주면 외국인투자지역(이하 외투지역)을 확보한 이후 17년 만인 2021년, 탕정일반산업단지 내 8만 5,338㎡의 부지를 외투단지로 지정받아 세계 우수 기업 유치에 탄력을 받고 있다. 현재는 음봉일반산업단지를 신규 외투지역으로 지정받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시는 기업 유치 이후에도 ‘기업애로자문단’을 구성해 경영안정자금, 자동차부품기업 특례보증, 수출기업의 무역보험, 무역사절단 지원 등 각종 애로사항이 신속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박경귀 시장은 “아산시가 5년 연속 ‘투자유치부문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것은 의미가 크다”며 “세계경제 침체와 고환율·고물가·고금리 등 투자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선제적으로 아산을 선택하신 많은 기업과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그는 이어 “유치기업 직원들의 이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아트밸리 아산’으로 대변되는 고품격 문화·예술 사업과 보육지원 정책 등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기업이 만족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투자유치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2024.04.18 목요일83
    자세히보기
  • 박경귀 시장, “더 많은 현장 찾아 만족도 높은 시정 실현하겠다”

    박경귀 아산시장이 골목 구석구석을 누비며 시민과 소통하는 ‘우리 동네 골목대장’을 시작했다.아산시 신규 시책인 ‘우리동네 골목대장’은 시장과 시민의 현장 소통 채널 다양화를 통해 공감과 소통의 시정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첫 현장은 온천동 일대로, 박 시장은 온천동 장수경로당을 시작으로 온천초등학교 야구부 연습 현장, 온양여자중학교 등을 찾아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장수경로당에서 만난 지역 어르신들은 협소한 경로당 건물 확장과 온천초등학교 주변 인도 마련을, 온양여중 학생들은 학교 주변 환경정비와 원도심 도서관 확충, 버스노선 개편 등을 건의했다.박 시장은 온천초등학교 주변 불법 포장마차 거리 등을 찾아 길에서 만난 시민들과 즉석 민원을 청취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박 시장은 시민 민원과 건의 사항을 경청한 뒤 일일이 답변하고, 즉답이 어렵거나 장기적으로 논의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서는 담당 부서를 통해 추후 진행 상황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이날 박 시장은 현장 소통을 마친 뒤 “그간 읍면동별 ‘열린간담회’ 등 시민 직접 소통 채널을 늘려왔지만, 여전히 부족했음을 실감했다”면서 “골목 구석구석을 돌며 그간 소통의 기회에서 소외됐던 시민을 만난 귀중한 자리였다”고 말했다.그러면서 “앞으로 더 많은 현장을 찾아 만족도 높은 시정 실현을 위해 힘쓰겠다”고 덧붙였다.한편 아산시는 골목대장 소통 채널을 지속해서 이어갈 예정이다. 
    2024.04.18 목요일82
    자세히보기
  • 박경귀 시장, ‘428 합창단’ 도전과 용기에 찬사… 멋진 공연 기대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개·폐막식 무대를 장식할 ‘428 합창단’ 연습에 한창이다.‘아트밸리 아산 제2기 428 합창단’은 아산시립합창단을 비롯한 전문합창단과 아산시민 428명으로 구성돼 있다.3월 23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저녁 시간을 이용해 연습 삼매경에 빠진 시민들은 이순신 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낙원의 정복’, ‘오, 운명이여’ 등 어려운 곡도 척척 소화 해내며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 내고 있다. 지난 16일 연습에는 428명의 한 명으로 박경귀 아산시장도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했다. 박 시장은 “‘428 합창단’에 들어온 여러분들의 도전과 용기가 너무 아름답다”며, “4월 26일과 28일 두 차례, 428명이 만들어 내는 화음은 여러분 자신을 감동하게 할 것이며, 멋진 공연이 될 것이다”라고 격려했다. ‘아트밸리 아산 제2기 428 합창단’ 공연은 26일 18시 30분부터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볼 수 있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재)아산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2024.04.18 목요일106
    자세히보기
  • 농업기술센터, 주말농장 희망자 신청열기 뜨거워...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임경래)에서 추진하는 주말농장의 무료회원모집 신청열기가 뜨겁다.   농업기술센터(소장 임경래)에 따르면 지난 8일부터 주말농장 무료회원모집 신청접수를 실시한 결과 12일 현재 총 26개소 중 16개소가 조기 분양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특히 모종동 및 배방자이 주말농장은 신청당일 11시부로 조기 마감될 정도로 인기지역 16개소는 주말농장 희망자들의 신청열기가 뜨거웠다.   주말농장 담당자는 “최근 주5일 근무가 확산되고,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도시화로 인해 시민들의 여가생활 패턴이 농사체험을 통한 정서함양을 할 수 있는 주말농장으로 관심이 쏠리면서 이 같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2010년도 주말농장은 26개소 2,500가구를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아직 분양여유가 있는 월랑 주말농장을 비롯한 10개소는 오는 17일까지 농업기술센터(문의 041-537-3843)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는 농업기술센터 및 농업기술세터홈페이지(www.asancenter.com)에 비치되어 있으며, 신청방법은 팩스(041-537-3845)로 신청하면 된다.
    2010.03.16 화요일434
    자세히보기
  • 아산시농민대학, 제3기 수료식 및 제4기 개강식 거행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임경래)는 지난 12일 지식농업관에서 수료생 및 입학생과 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산시농민대학 제3기 수료식 및 제4기 개강식을 거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지난 일년간 아산시농민대학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농촌관광반, 쌀반, 유실수반 등 3개 과정 수료생 94명이 학사모를 쓰고 빛나는 수료증을 수여받았으며   지난 2월 24일 제4기 농민대학(농촌관광반, 마케팅반, 양돈반)에 최종 합격한 151명의 입학식이 진행됐다.   또한, 이날 시상식에서 농촌관광반을 수료한 최덕영씨(둔포면 둔포리)는 공로상인 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했으며, 고품질쌀반을 수료한 장영근(인주면 공세리)씨는 아산시장 표창패를 수여받았다.   이어서 100%출석률을 기록한 농촌관광반 수료생 8명과(김두식, 김한범, 박영목, 양영환, 윤규제, 조석호, 정순영, 반채자) 고품질쌀반 1명(홍찬선)은 우등상인 아산시장상을 수여받았다.   우등상을 수상한 한 학생은 수상소감에서 “하루도 거르지 않고 강의에 참석하다보니 실제 영농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지식들을 많이 배울 수 있었다.”며, “제4기 입학생들도 보다 적극적으로 강의를 듣고 많은 농업지식을 배워갔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농민대학 담당자는 “농업인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식 교육프로그램으로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농업지식들을 교육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제4기 교육과정부터 기존의 단순강의식 교육보다는 현장토론식 사례중심교육을 강화해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2010.03.16 화요일427
    자세히보기
  • 아산시, 부동산중개업등록업소 스티커 발부

      아산시는 건전한 부동산질서 확립 및 불법중개행위 근절을 위해 관내 430여개 부동산중개업소에 등록된 중개업소임을 확인할 수 있는 스티커를 제작 · 발부했다고 밝혔다.   스티커 제작 발부는 현재 중개업소를 찾는 고객들은 외부간판만을 통해 등록업소 여부를 쉽게 식별할 수 없고 부동산사무소와 유사한 명칭사용으로 인해 등록업소와 혼돈하고 있는 실정으로   발부된 스티커에는 시브랜드와 등록번호가 기재되어 있고 중개사무소 실 · 내외 눈에 잘 띄는 곳에 부착 이로 인해 앞으로 고객들은 안심하고 부동산거래계약을 체결할 수 있게 하였다.   시관계자는 “스티커 부착은 의무규정은 아니지만 부동산거래의 안정성과 중개업자에 대한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제도”라며 “제도의 조기 정착을 위해 중개업소 대표자들의 적극참여를 당부하며, 시민들께서는 부동산 거래시 중개업자의 과실로 인한 재산상의 손해에 대해 피해를 받지 않도록 스티커가 부착된 중개업소를 이용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2010.03.16 화요일296
    자세히보기
  • 글로벌 인재 양성의 요람「Edu - City」아산!

      아산시에 의하면 지난 8일 관내 학생 7명이 글로벌시대에 필수적 요소인 외국어 활용능력과 문화를 함양하기 위해 미국 랜싱시 소재인 커뮤니티컬리지 ELCP 영어연수과정 입학을 위해 출국했다고 밝혔다.   랜싱커뮤니티컬리지 ELCP과정은 비교적 저렴한 학비($7,500/1년)로 영어연수를 할 수 있으며, 과목(듣기/말하기·읽기·쓰기·문법)별 레벨테스트 후 수준별 맞춤형 영어학습을 할 수 있고 게다가 연수생은 자신의 영어능력과 희망에 따라 연수기간중에도 랜싱커뮤니티컬리지에 편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연수과정은 아산시의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젝트 중 하나로써 시 자매도시인 미국 랜싱시의 커뮤니티컬리지와 2007년도에 교육교류협약을 맺은 후 2008년부터 매년 1회 추진 올해로 제3기 연수단이 ELCP과정에 입학하게 되었다.   지난 1기 ELCP 연수생 16명중 2명과 2기 ELCP 연수생 17명중 5명이 랜싱커뮤니티컬리지에 편입학을 하여 차세대 아산의 글로벌인재가 더 큰 꿈을 그리며 학업에 열중하고 있으며,   이번 제3기 ELCP과정은 미국발 경제위기의 전세계적인 여파와 신종플루의 출현 등으로 지난 기수에 비해 적은 수의 학생들이 신청을 하였으나 연수생들은 선배들의 노하우와 도움을 보다 집중적으로 받을 수 있다는 기대로 부풀어 있다.   이와 별도로 시는 매년 20명의 중학생을 선발하여 랜싱시에서 3주간 언어와 문화를 익히는 랜싱시 영어캠프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또한 자매도시인 미국 타일러시 YWAM(예수전도단)과의 교육교류 분야도 매우 활발하게 운영이 되는 등 관내 학생의 글로벌 마인드 형성을 위해 다양한 길을 개척하고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글로벌시대를 선도하는 ‘국제화교육도시’로 발돋움한다는 계획이다.
    2010.03.16 화요일284
    자세히보기
  • “나들목 북카페”에서 만나요...

      아산시립도서관(관장 윤재원)은 시민문화복지센터내 2층에 58.50㎡ 규모의 북카페를 마련하고 문을 열었다.   북카페는 현재 1,000여권의 도서와 20여종의 정기간행물을 갖추었으며, 북카페의 이름은 ‘나들목’이다.   나들목 북카페는 시 중심권에 위치한 특성을 살려 시민들의 자투리 시간에 안락한 휴식과 독서문화를 경험하는 공간으로 제공되며,   시민들이 언제든지 편하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카페테리아 형식으로 꾸며진 것이 특징이며 편안한 의자와 테이블을 갖추어 휴식 · 문화 · 소통의 공간으로 변모했다.   특히, 재래시장 이용자의 간편한 독서와 만남의 장 역할을 톡톡히 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윤재원 아산시립도서관장은 “나들목 북카페로 인하여 아산시민의 문화행복바이러스가 널리 전파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이용자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 시민만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라 밝혔다.
    2010.03.16 화요일324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시정·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