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시정·행사

  • 아산시, ‘이순신 릴레이 인문학 콘서트’ 개최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24일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이순신축제’ 학술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순신 릴레이 인문학 콘서트’를 개최했다.이날 시청 시민홀에서 ‘아산의 생명력, 성웅 이순신을 낳다’라는 주제로 열린 인문학 콘서트는, 남상미 아나운서가 사회를 보고 이순신 전문가 3명이 각자의 이야기를 펼치는 옴니버스식 릴레이 강연 형태로 진행됐다.첫 순서는 책 <리더십, 난중일기에 묻다>의 저자인 김윤태 체인지(體認知) 컨설팅 대표가 ‘해전의 패러다임을 바꾼 혁신가, 이순신’이라는 제목으로 강연했다. 김 대표는 “이순신 장군이 임진왜란에서 해전 역사상 처음으로 학익진을 도입하고, 약 300년 뒤 일본이 러일전쟁에서 따라 하면서 러시아 함대를 격파했다”며 “치밀한 정보전을 기반으로 한 장군의 전략과 전술은, 적이었던 일본이 ‘이순신학’을 만들어 배울 정도로 대단한 업적이었다”고 평가했다. 두 번째로 연단에 오른 김상철 순천향대학교 이순신연구소 선임연구원은 ‘이순신과 아산’이라는 제목으로 “아산은 우리나라 국민이 가장 존경하는 위인인 세종대왕과 이순신 장군이 모두 인연이 닿는 도시다. 그런 곳은 서울과 함께 단 두 곳뿐이다”라고 의미를 부여했다.그는 이어 “아산은 세종대왕이 온양행궁에서 온천물로 눈병을 치료했고, 이순신 장군이 청년기를 보내며 성장한 곳이자 영면한 곳”이라면서 “두 사람은 항상 신하나 부하 장수들과 상의하고 토론하는 등 소통을 통해 집단지성을 발휘했다는 공통점이 있다”고 현대인들에게 주는 시사점을 강조했다.마지막 강연은 tvN <벌거벗은 한국사>에도 출연한 김경수 청운대 교수가 나섰다. 김 교수는 ‘이순신과 난중일기, 임진왜란’이라는 제목으로 “난중일기는 이순신 장군이 개인의 기록으로 작성했지만, 오늘날 전쟁의 기록은 물론 당시의 상황을 연구할 수 있는 귀중한 역사 자료가 됐다”고 중요성을 부각했다.김 교수는 특히 “난중일기는 장군의 엄격한 진중 생활과 가족에 대한 애정, 국정 고민 등이 상세하게 기록돼 있다”며 “여러분들도 오늘부터 일기를 쓰길 부탁드린다. 개인의 일기가 모이면 가족사, 지역사, 대한민국의 역사가 된다”고 당부했다.한편, 박경귀 시장은 강연에 앞서 “이번 인문학 콘서트는 제63회 이순신축제에 일반인을 위한 학술적·인문학적 행사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새롭게 추가했다”면서 “3인 3색의 조명을 통해 이순신 장군을 보다 깊이 있게 탐색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4.04.25 목요일76
    자세히보기
  • 아산시, 역대 성웅 이순신축제 기록을 ‘한눈에’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24일 오전 온양민속박물관 구정아트센터에서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이하 이순신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아카이브 전시회의 막을 올렸다. 이번 아카이브 전시회는, 다양한 이순신축제 관련 자료와 시민들이 기증한 아산시의 역사 기록물 등을 공개함으로써 지역 축제를 추억하고 축제가 나아갈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했다.주요 전시자료는 지난해 열린 ‘제62회 이순신 축제’ 및 ‘이순신 순국제전’ 관련 내용을 아카이브형으로 구성했다.구체적으로 ▲축제의 역사(이순신축제의 연도별 기록 및 특별한 이슈) ▲축제의 기록(역대 이순신 축제 포스터 및 제1회 순국제전 포스터 전시) ▲축제의 과정(제62회 이순신 축제 프로그램별 자료, 순국제전 프로그램 자료) ▲축제의 참여(제62회 이순신 축제 및 순국제전 시민참여 결과물) 등을 선보인다.또 제63회 이순신 축제 기획 및 운영 관련 시민의견 설문조사와 전시 만족도 조사 등을 다룬 ‘축제의 시작’ 전시와 이순신 장군을 다룬 웹툰, 장군을 소재로 한 영화·드라마의 소품도 소개한다. 전시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아산시와 아산문화재단은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시민 참여 ‘전시의 한 페이지를 채워주세요’ 공모 등 자료 수집과 검토 및 수정·보완 작업을 진행했다.전시회 관람객들은 이순신 축제의 생생한 기록들과 아산시의 역사가 담긴 흑백사진들을 보며 추억의 시간여행을 즐겼다.이날 전시장을 방문한 최수빈 씨(28·음봉면)는 “타지역에서 살다 아산으로 이사를 왔는데, 그동안 몰랐던 이순신 축제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새로웠다”면서 “장기적으로 다양한 기록물을 확보하면 보다 깊이 있는 프로그램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박경귀 시장은 “1961년 온양문화원 주관 ‘온양문화제’로 시작해 아산의 대표문화관광축제로 성장한 이순신축제의 63년 발자취를 한눈에 볼 수 있다”며 “외부 관광객은 물론 아산시민, 특히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꼭 와서 아산시와 지역 축제의 역사를 느껴봤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한편, 아카이브 전시는 축제가 끝나는 28일까지 계속된다. 
    2024.04.25 목요일91
    자세히보기
  • 아산시, 경찰대학과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24일 경찰대학과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식에는 아산시장, 경찰대학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 정보교류 및 협력, 양 기관의 보유한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공동홍보 추진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맞춤형 관광코스 개발(경찰대학 및 가족 대상) ▲관광지 입장료 및 시티투어 버스 탑승료 할인 ▲경찰대학 내부 견학 프로그램 지원(가상 음주체험, 경찰 오토바이 탑승 등) ▲각종 관광 홍보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박경귀 시장은 “2025년은 통합 아산시 출범 30주년이 되는 해로 이번 협약을 통해 관광진흥 활성화와 지역경제에 큰 활력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경찰과 경찰 가족분들이 아산의 문화예술 및 관광 인프라를 충분히 활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한편 시는 앞으로도 관광 활성화 및 관광객 유치를 위해 관내 기관 및 기업과 유기적인 협력 네트워크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2024.04.25 목요일197
    자세히보기
  • 성웅 이순신 축제!! 아산시 홍보대사 아인이가 문을 활짝 엽니다.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화려한 막이 올랐다.축제 기간 중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펼쳐지는 릴레이 버스킹이 축제의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다. 릴레이 버스킹 첫날 단연 눈길을 끈 주인공이 있어 화재다. 앳된 얼굴에 10대 트로트 싱어 고아인 학생이다.아인양은 최근 종영한 ‘미스트롯3’에 출연해 10대 트로트 열풍으로 사랑받은 바 있다. 아산시는 둔포면 염작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고아인양을 지난 4월 8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이날 아인양은 수리부엉이가 수놓인 아산시 시그니처 한복을 입고 ‘도찐개찐’ 등 5곡의 트로트 무대를 선보였다. 멋진 무대 매너와 10대 특유의 상큼 발랄함이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서울에서 오셨다는 한 관객은 “트로트 장르를 10대 소녀가 어쩜 이리 잘하는지 흥겨움에 넋을 놓고 공연을 즐겼다. 너무 즐거웠다”고 말했다. 관중석 사이로 무대를 즐기는 외국인들이 감탄사를 연발하는 모습도 인상적이었다.버스킹 무대를 마친 아인양은 “축제 첫날 저의 노래 선물 어떠셨어요? 아산시 홍보대사로 무대에서 처음 인사드리는 거라 살짝 긴장했는데, 보시는 분도 흥겨웠고 저도 무대를 즐겼습니다. 5일간 펼쳐지는 성웅 이순신 축제에 많이 놀러 오시고요. 아산의 다양한 매력에도 퐁당 빠져보세요”라며 첫 무대 소감을 밝혔다.릴레이 버스킹은 성웅 이순신 축제가 끝나는 날까지 매일 14시부터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펼쳐진다. 내일은 이순신가를 복원해 화재가 된 소리꾼 이봉근 명창의 릴레이 버스킹도 예정되어 있다.성웅 이순신 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포털사이트에서 ‘성웅 이순신 축제’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2024.04.25 목요일104
    자세히보기
  • 2010년 4월 먹는물 수질검사 결과 알림

    아산시 먹는물 수질검사결과 안내(2010년 04월) &nbsp; 우리시에서 생산 공급되는 수돗물은 먹는물 수질기준 이내로 판정된 안전한물 입니다. &nbsp; 그러나 정수장에서 안전한 물을 공급 하더라도 일부 가정에서 물탱크 청소 상태, 옥내배관의 노후, 수도꼭지에 고무호스(맛, 냄새유발)를 연결하여 사용할 때 오염될 가능성이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라며, 음식점 등에서 부득이 호스를 연결하여 사용할 때에는 수도용 고무호스를 연결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nbsp; 수돗물에는 병원성미생물 증식억제를 위하여 염소 소독을 하고 있으며, 소독 냄새는 30분~1시간 후에는 휘발되니 안심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검 사 항 목 기&nbsp;&nbsp;&nbsp; 준 검&nbsp;&nbsp; 사&nbsp;&nbsp; 결&nbsp;&nbsp; 과 정&nbsp;&nbsp;&nbsp; 수&nbsp;&nbsp;&nbsp; 장 노후관수도꼭지 수자원공사 (천안정수장) 수자원공사 (아산정수장) 온양2 온양5 일반세균 100CFU/ml이하 0 0 0 0 총대장균군 &nbsp;불검출/100ml 불검출 불검출 불검출 불검출 &nbsp;분원성대장균군 &nbsp;불검출/100ml 불검출 불검출 불검출 불검출 &nbsp;탁&nbsp;&nbsp;&nbsp;&nbsp;&nbsp; 도 &nbsp;0.5NTU이하 0.054 0.061 0.103 0.132 철 &nbsp;0.3mg/ℓ이하 불검출 불검출 0.005 0.006 망&nbsp;&nbsp;&nbsp;&nbsp; 간 &nbsp;0.3mg/ℓ이하 불검출 불검출 0.002&nbsp; 0.001&nbsp; 아&nbsp;&nbsp;&nbsp;&nbsp; 연 &nbsp;&nbsp;3mg/ℓ이하 불검출 불검출 0.004 0.005 동 &nbsp;&nbsp;1mg/ℓ이하 불검출 불검출 불검출 0.001 염소이온 &nbsp;250mg/ℓ이하 11 12 13 13 유리잔류염소 &nbsp;4.0mg/ℓ이하 0.65 0.74 0.47 0.44 &nbsp;기타 무기물 및 유기물성분 &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47개항목) &nbsp;불검출 또는 기준 이내 판&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 정 적 합 적 합 수돗물 써비스센타 : (☎ 537-3570, 537-3550)
    2010.04.26 월요일354
    자세히보기
  • 「무료」소규모기업 찾아가는 재직자 향상교육 화제

    &nbsp; 한국폴리텍Ⅳ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이배섭)에서는 50인 미만 소규모기업 재직근로자를 대상으로 전액 대학자체예산으로 기업체에서 필요로하는 교육을 찾아가서 실시하는 “찾아가는 이동훈련”을 실시하고 있어 화제다. &nbsp; 이는 국가사업의 일환으로 노동부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중 하나로 훈련여건의 제약으로 직업훈련을 제공받지 못하는 50인미만 소규모 재직근로자에게 전문교수가 직접 찾아가는 이동훈련을 실시함으로서 재직 근로자의 능력개발 및 경쟁력강화에 기여하고자 시행하는 제도이다. &nbsp; 이번에 실시하고 있는 교육은 경기도 성남소재 (주)미네르바와 (주)소노비젼이란 기업으로 “RFID 리더기 제어 실무과정”이라고 한다. &nbsp; 교육은 이 분야의 전문가인 한국폴리텍Ⅳ대학 아산캠퍼스 정보통신시스템과 학과장을 맡고 있는 손형도 교수가 직접 지도하며, 전문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절실한 전문기술이지만 배울 곳이 없어 고민하던 중 한국폴리텍Ⅳ대학 아산캠퍼스와 인연이 닿아 상호간에 맞춤훈련 협약을 하고 전문교육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nbsp; 2010년 4월 21일부터 4월 23일까지(20시간)실시하는 교육으로 두회사 전체근로자 33명중 21명이 교육에 참여하며 회사업무를 거의 중지하고 교육에 전념하다시피 하는 교육으로서 기업체에서 절실히 필요로 하는 교육임을 알 수 있다. &nbsp; 교육을 담당하는 윤혁중 교수에 의하면 “50인 미만 소규모 재직자 향상훈련”은 2010년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신규사업으로 전액 무료교육이며 교육대상은“50인 미만 소규모기업(고용보험 가입업체)으로 한정되어 있으며, 맞춤훈련(집체훈련)과 찾아가는 이동훈련 방식이 있다고 한다. &nbsp; 맞춤훈련은 기업과 맞춤훈련 약정을 체결하고, 맞춤훈련과정을 개발하여 실시하는 훈련이며, 이동훈련은 재직자 훈련시설이 전혀 없는 지역에 강사와 장비를 이동하여 “찾아가는 이동현장훈련”이라고 한다. &nbsp; 훈련기간은 3일이상 훈련시간은 20시간이상 운영을 원칙으로 하며 훈련인원은 효율적인 예산집행을 위해 1개 과정당 최소인원은 7명이라고 한다. &nbsp; 전문기술을 필요로 하지만 예산부족으로 실시하지 못하는 소규모기업은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볼만하다. &nbsp; 기타 교육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폴리텍Ⅳ대학 아산캠퍼스 교학팀(041- 539-9443 윤혁중)으로 문의하기 바란다
    2010.04.26 월요일284
    자세히보기
  • 아산시, 2010 재난취약가구 안전복지서비스 제공

    &nbsp; 아산시는 거주 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539가구를 대상으로 한국전기안전공사 천안아산지사와 협약을 체결 지난 3월20부터 4월 17일까지 1개월간 539가구에 대한 전기시설 안전점검 및 불량시설 정비(누전차단기, 콘센트, 스위치, 전기배선, 등기구 등의 교체) 등 안전복지서비스를 전개하였다고 밝혔다. &nbsp; 이번 안전복지서비스는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장애인가정 등 사회적 재난취약계층 대부분이 생계유지가 어려운 관계로 안전에 미처 신경을 쓰지 못하고 전기사용 증가와 다양한 전열기구 사용에 따라 전기로 인한 재해 발생율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이루어졌다. &nbsp; 시 관계자는 이번 안전복지서비스에 누락되었거나 추가로 서비스가 필요한 독거노인, 중증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모부자세대 등 경제적으로 매우 어렵고 전기재해에 취약한 세대는 거주지 읍면동에 서비스신청을 하면 하반기 100여가구에 대해 추가로 안전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0.04.22 목요일348
    자세히보기
  • 아산시 연기되었던 이순신축제 기간 확정

    - 5월 14일(금)부터 5월 18일(화) 까지 5일간 - &nbsp;아산시는 지난 16일 천안함 침몰사태로 국민적 슬픔에 동참하기 위해 잠정 연기되었던 “제49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 기간이 오는 5월14일부터 5월18일까지로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nbsp;축제 주관단체인 (재)아산문화재단으로부터 행사 변경(기간연기) 계획 건의를 받아 지난 20일 아산축제위원회를 개최, 축제기간 및 일부 프로그램의 축소 계획을 최종 확정했다. &nbsp;축제위원회는 이번 축제를 “천안함 침몰사태로 인한 국민적 정서를 고려하여 각종 공연 등 이벤트성 행사를 최소화하고 이순신장군의 리더십과 민족을 위해 희생했던 장군의 정신을 되새겨 국민이 하나 되고 화합하는 내용을 가진 프로그램 위주로 준비할 것” 이라고 발표했다. &nbsp;이번 축제는 오는 5월 14일 ‘이순신장군 출정 시민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총체극 ‘성웅 이순신을 만나다’, ‘출발! 이순신 서바이벌’, ‘청년 이순신 선발대회’, ‘백의종군 걷기대회’, ‘3D주제전시관’, ‘e-sports 대회’, ‘전통 저잣거리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치러질 계획이다. &nbsp;기타 자세한 문의는 아산문화재단(☎ 041) 540-2602)로 하면 된다.
    2010.04.21 수요일820
    자세히보기
  • 아산시보건소, 2010 야간건강체조교실 운영

    &nbsp;아산시보건소(소장 정재천)는 오는 26일부터 9월말까지 주3회 1시간씩 전문 체조강사와 함께하는 2010년도 야간 건강체조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nbsp;전문 체조강사의 진행으로 이루어는 야간체조교실은 건강체조, 스트레칭, 에어로빅, 단학기공, 건강걷기 등 체계적이고 즐거운 운동프로그램을 운영 시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할 방침이다. &nbsp;운영장소별 일정은 ▶시청앞 공원(월,수,금), ▶이순신 종합운동장(월,수,금), ▶신정호 국민관광단지(월,수,목), ▶배방초등학교(월,화,목), ▶둔포초등학교(화,목,금), ▶용화초등학교(월,수,목), ▶온양제일교회(월,화,목) 등 7개소에서 오후 7:30부터 8:30까지 운영되며 2009년에 비해 2개소가 확대 운영된다. &nbsp;아산시보건소장은 지난해 많은 시민이 참여하여 호응을 얻은 야간건강체조교실이 올해에도 1주 5일이상, 하루 30분이상 지속적으로 운동하는 “1530 운동실천”의 운동습관 형성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2010.04.21 수요일363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시정·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