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코로나 #노인 #브리핑 #kbs

시정·행사

  • 박경귀 아산시장, 연암산·배방산 등산로에 이어 고용산 등산로 현장 점검

    박경귀 아산시장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인 ‘산길따라 삼백리 등산로·둘레길 조성’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연암산, 배방산에 이어 낙조로 유명한 고용산 등산로를 점검했다.이날 박경귀 시장은 고용산 아산정 활터 입구부터 시작해 용화사 주차장에 이르는 ‘고용산 등산로(2.5㎞)’를 오르며 기존에 설치된 목계단, 정자, 운동기구 등 시설물 상태는 물론 또 다른 공약사업인 ‘고용산 숲속야영장 조성사업’ 대상지도 함께 점검하였다.박 시장은 “고용산이 가진 산림자원이 아름답고 우수하다”면서 “특히 아름다운 낙조까지 일품인 이곳을 ‘고용산 숲속 야영장’으로 조성해 아산시 명품 숲속 야영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현장 점검을 마친 박 시장은 “고용산 등산로와 숲속 야영장 조성 대상지를 직접 찾으면서 아산이 가지고 있는 풍부하고 아름다운 산림자원을 확인했다”면서 “시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고민해 누구나 오고 싶어 하는 캠핑명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2024.03.28 목요일27
    자세히보기
  • 박경귀 아산시장, 미 육군 제8군 사령관으로부터 감사패 받아

    박경귀 아산시장은 지난 27일 미 육군 제8군 사령관인 윌러드 벌러슨(Willard Burleson)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이번 감사패 수여는 ‘성웅이순신축제’에 주한미군을 적극 초청하는 등 한미동맹을 공고히 하고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뤄졌으며, 아산시를 방문한 미 육군 제8군 사령부 정치군사고문인 김태업 장군을 통해 전달됐다.이 자리에서 박 시장은 “양국 간의 동맹은 행동으로 나타내어질 때 그 의미를 다한다”고 강조하며 “이번 ‘제63회 성웅이순신축제’에도 주한미군과 가족들의 많은 관심을 바라고 ‘노 젓기’와 ‘마라톤대회’에도 주한미군들이 적극 참가할 수 있도록 독려 바란다”고 말했다.이에 김 장군은 “그동안 주한미군 생활의 편리와 다양한 문화 체험을 마련해 주시기 위해 힘써주심에 감사하며, 시정에 필요한 일이 있다면 적극 협조하겠다”고 답했다.
    2024.03.28 목요일20
    자세히보기
  •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2년 연속 수상 영예

    아산시(시장 박경귀) 도시브랜드 ‘아트밸리 아산’이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에서 2년 연속 지자체 도시브랜드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산시는 27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제20회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에서 도시브랜드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 20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은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한국리서치가 시장점유율을 비롯해 ▲이미지 ▲재구매 의도 ▲만족도 ▲선호도 등에 근거하는 명품브랜드 고객평가를 시행하고,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브랜드 전략, 관리, 가치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선정해 시상한다. 아산시 ‘아트밸리 아산’은 민선 8기 박경귀 시장 취임 이후 고품격 문화예술 도시로서의 도약을 선포하며 개발한 도시브랜드다. 아산시는 ‘아트밸리 아산’을 새로운 도시 BI(Brand Identity)로 구축하고, 품격 있는 도시 인프라 조성, 고품격 문화예술 프로그램 추진 등을 통해 살고 싶은 도시, 방문하고 싶은 도시, 투자하고 싶은 도시 이미지 강화에 힘써왔다. 그간 산발적으로 운영되던 지역 축제를 ‘아트밸리’라는 브랜드로 통일해 도시브랜드 강화에 기여했다. 대표적으로 아산 신정호 주변 카페 25개소를 이색 갤러리로 활용한 신정호 아트밸리 페스티벌 100인 100색전을 비롯해 신정호 아트밸리 락페스티벌, 아트밸리 오페라 갈라콘서트, 아트밸리 아산 제1회 재즈페스티벌 with 자라섬 등이 있다. ‘아트밸리 아산’으로 대표되는 문화예술 분야 집중 투자는 도시브랜드 평판조사 순위도 크게 끌어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광역시를 포함한 대한민국 도시브랜드의 평판 빅데이터를 조사 분석해 매달 발표하는 대한민국 도시브랜드 평판조사에서 아산시는 3개월째 역대 최고 순위인 7위를 기록 중이다. 아산시의 도시브랜드 순위는 ‘아트밸리 아산’ 프로젝트가 시작되기 전인 2022년 7월만 해도 40위권에 머물렀으나, 2023년 4월 8위로 급상승한 이후 상위권에 안착했다. 광역시는 물론 수도권 인구 100만 도시들을 제치고 기록 중인 의미 있는 성적이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아트밸리 아산’ 브랜드의 도전과 성취를 제대로 들여보고, 평가해 주신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에 감사드린다”고 인사하고 “앞으로도 아산시는 365일 시민이 다채로운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고, 이색적인 즐거움과 매력이 넘쳐나는 ‘아트밸리’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4.03.28 목요일18
    자세히보기
  • 박경귀 아산시장, “먹거리재단, 농촌 활성화 사업까지 확대해야”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25일 모나벨리에서 제2기 아산시 먹거리위원회 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는 먹거리위원회 위원과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농식품유통과장의 2023년 지역 먹거리 관련 성과 및 향후 추진 계획 보고와, 제2기 아산시 먹거리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보고회로 진행됐다.연구용역 보고회는 지역 내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먹거리 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것으로 먹거리 종합계획의 비전 및 전략사업 보고,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먹거리위원회 위원들은 ‘아산시 먹거리 목표와 바라는 점’을 색색의 종이비행기에 적어 날리는 퍼포먼스를 진행하기도 했다.박경귀 시장은 “먹거리 재단은 단순히 지역 먹거리 공급뿐만 아니라 위축되어 가는 농촌에 활력을 불러일으키는 농촌 활성화 사업까지 확대해야 한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먹거리재단의 역할 및 기능 확대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시민의 먹거리를 보장하고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먹거리위원회 분과별 업무에 대한 정확한 이해 및 역할 정립이 필요하다”고도 말했다.고삼숙 공동위원장은 “먹거리는 우리 삶의 기본이며, 건강과 행복의 근원이다, 농업·농촌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시민의 안전한 먹거리 보장을 위해 위원님들이 사명감과 자부심을 느끼고 더 나은 아산시 먹거리 환경을 위해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한편, 제2기 아산시 먹거리위원회는 지난해 11월 창립해 아산시 먹거리 정책의 지속적 추진과 확대 발전을 위한 민관 거버넌스 기구의 역할을 하고 있다.
    2024.03.27 수요일126
    자세히보기
  • I Love 자원봉사팀, 국경을 넘어 봉사활동

      아산시보건소에 따르면 I Love자원봉사자(회장 이복수)에서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가사도우미, 목욕봉사, 이·미용봉사를 활동하고 있는 보건소 자원봉사자 임원 18명이 지난 9일부터 14일까지 6일간 개인경비와 기금을 모아 캄보디아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I Love봉사팀은 다일공동체에 샘물파주기 후원금(1,000$)을 전달하고 한글학교(대표 윤 윤대)와 씨엔립 시립병원(보건소)에 방문 어린이 영양제 100통, 구충제 1,000갑, 성인용 영양제 100갑, 칫솔1,000개, 새옷 100여벌, 학용품 등 약 40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봉사팀 관계자는 캄보디아 봉사활동은 그간 봉사자들의 마음을 모아 “사랑을 더하고 희망을 나누자”란 큰 뜻에서 봉사자간 단합과 화합을 위해 국경을 넘는 봉사활동에 참여 더욱더 뜻 깊은 봉사활동에 임하고자 다짐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2010.06.18 금요일362
    자세히보기
  • 아산시, 2010년 충남 세외수입 연구발표대회 최우수 영예

      아산시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2일간 예산군 덕산면(리솜리조트)에서 충청남도 주관으로 개최된 세외수입 연구발표대회에서 교통행정과에 근무하는 한청미(여·24 실무수습원)씨가 ‘의무보험 과태료 발생 억제 방안’을 발표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한씨는 지난 2009년 9월 9일 실무수습원으로 공직을 시작해 의무보험 미(지연)가입에 따른 과태료 부과업무로 월등한 능력과 직무에 충실함을 인정받아 왔으며, 의무보험 미가입에 따른 과태료부과, 무보험운행자 사법처리와 2008년 6월 22일 시행된 질서위반행위규제법에 의한 감경기준 등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로 의무보험 가입과 자진납부 유도로 민원인의 과태료 부담을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체납자에 대한 재산 압류조치등을 적극적으로 추진 지방세법에 의한 결손처분 사유가 있는 체납자의 과감한 결손처분으로 체납과태료의 정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수상한 한청미씨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세외수입 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대민 입장에서 제도 개선 및 연구를 병행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는 공무원, 신뢰받는 공무원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며 소신을 밝혔다.  
    2010.06.18 금요일241
    자세히보기
  • 아산시 보훈회관, 준공식 열려

      아산시(시장 강희복)는 17일 나라를 위해 희생한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들의 명예 선양과 자긍심 고취는 물론 시민의 애국정신을 함양하고자 모종동 563-4번지 일원에 보훈회관을 신축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에는 강희복아산시장, 이명수국회의원, 정거묵시의회의장등 각급 기관단체장과 보훈관련단체장, 지역주민등 500여명이 참석하였다.   강희복아산시장은 식사(式辭)에서 국가보훈단체 여러분들의 보금자리가 새로이 마련되어 대단히 기쁘며 오늘에 있기까지 고생하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과 오늘을 계기로 시민들의 애국정신을 함양하는데 크게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산시 보훈회관은 총 공사비 20억원을 투입 부지면적 723.1㎡에 연면적 1,067.23㎡로 지하1층 지상5층으로 지난 2009년 11월 공사를 착공 2010년 5월에 준공하였다.   보훈회관은 고엽제회, 6.25참전자회, 광복회, 상이군경회, 유족회, 미망인회, 무공수훈자회, 배트남참전유공자회 8개 단체가 입주하게 되며 시설로는 사무실, 건강증진실, 도서실, 회의실, 식당 및 휴게실등 다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보훈회관 신축은 기존 보훈회관이 건축연도가 20여년 이상된 건물로 매우 노후되고 비좁아 보훈단체 전체 입주가 불가능하여 유공자 단체별로 시내 여러곳에 분산 사무실을 이용하다 보니 정보공유 및 업무 효율이 떨어지는 등 많은 불편이 제기 되었으나 오늘 현대식 시설을 갖춘 명실상부한 보훈복지 시설로 탄생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고 밝혔다.
    2010.06.17 목요일792
    자세히보기
  • 탕정면, 사랑나눔 양파 수확

      탕정면에 의하면 지난 16일 새마을 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김해진/양복선), 적십자, 지역주민등 100여명이 참여 지난해 11월 곡교천부지에 재배한양파에 대하여 수확을 하였다고 밝혔다.   탕정면장(면장 조흥묵)은 주민과 관내 기관단체, 기업체가 함께 땀을 흘리고 일하면서 더욱 특별한 만남으로 화합을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봉사를 통한 주민화합의 기회를 자주 마련하여 기쁨을 두배 세배로 늘려 가도록 노력하자고 하였다.   수확한 양파는 탕정면 산골농원에서 양파즙을 내어 소외계층과 관내 독거노인, 복지시설 등에 전달 할 계획이다.
    2010.06.17 목요일352
    자세히보기
  • 논 모자이크로 아산맑은쌀 홍보한다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임경래)는 지역농산물 홍보를 위해 온양6동 남통부근 천안-신창간 철로옆 논 8,264㎡의 면적에 식물 모자이크 기법을 활용 아산맑은쌀 홍보문구를 새겼다.   ※ 논 모자이크 : 식물 모자이크 기법을 이용한 홍보기술로 황금색 벼와 자주색 벼 등 벼잎의 색깔 차이를 이용해 홍보문구를 형상화하는 방법 농업기술센터는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외부인의 왕래가 많고 관찰이 용이한 지역인 21번 국도와 천안-신창간 철로가 지나가는 온양6동 남통을 홍보장소로 선정했다.   홍보문구는 “Smart Asan 아산맑은쌀” 이며, 문구를 돋보이기 위해 논 모자이크에 이앙된 유색벼 품종은 황도와 보석흑찰 이며, 밑바탕에는 주남벼가 이앙됐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오는 10월 중순경에는 21번 국도변이나 천안-신창간 전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아산맑은쌀 홍보문구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2010.06.17 목요일251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시정·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