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시정·행사

  • 박경귀 시장, “산과 물의 시대, 산림치유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해야”

    박경귀 아산시장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인 ‘산길따라 삼백리 등산로·둘레길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22일 올해로 다섯 번째 등산로 점검을 했다. 이날 박경귀 시장은 갱티고개 황산 등산로 입구에서 지난 배방산 등산로 현장 점검 시 당부했던 ‘옛길 복원사업’과 ‘등산로 종합안내판’ 설치와 관련해 보고를 받았다.이병주 산림과장은 “옛길 복원을 위해 이른 시일 내 현장 확인과 함께 올해 등산로 종합안내판을 4개소에 설치하겠다”고 보고했다.현장 점검을 마친 박경귀 시장은 “황산은 신정호수공원과 아산 도심이 내려다보이는 아산의 대표적인 산중에 하나”라면서 “이곳 황산 앞쪽으로 국립경찰병원 아산분원과 폴리스메디컬복합타운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황산 등산로의 역할과 중요도가 크다”고 말했다.이어 “앞으로는 산과 물의 시대이다. 산림 관련 예산을 확보해 산림치유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한, “등산로에 등산객이 휴식할 수 있는 의자 등 편의시설 확충에 대하여도 검토”를 요구했다.
    2024.04.23 화요일21
    자세히보기
  • 아산시, ‘아트밸리 아산 제1회 성웅 이순신 탄신기념 전국 파크골프 대회’ 개최

    파크골프 메카로 떠오르는 아산시(시장 박경귀)에서 아산시 파크골프 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아트밸리 아산 제1회 성웅 이순신 탄신기념 전국 파크골프 대회」가 22~23일 양일간 이순신 파크골프장에서 열린다.이번 대회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선수 640명과 임원 및 대회 운영위원 등 75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경기는 남‧여부 개인전으로 이틀간 36홀 개인 타수 경쟁으로 저 타수 순으로 순위를 결정하는 ‘스트로크 샷건’ 방식으로 열띤 경쟁을 펼친다. 한편 아산시는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기간에 앞서 대회가 열려, 축제 분위기 조성과 관광객 유치에도 도움을 기대하고 있다.박경귀 아산시장은 “전국 최고의 파크골프 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아트밸리 아산에서 전국 파크골프 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산은 곡교천에 있는 이순신 파크골프장 등 현재 72홀을 갖추고 있고, 추가 조성을 통해 26년까지 총 126홀을 갖추게 되어 전국 1위의 파크골프 도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이어 “전국 17개 시도의 동호인들이 모두 참석을 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전국 파크골프 동호인의 우정을 나누는 즐거운 대회가 되시고 화창한 날씨에 양일간 파크골프를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그러면서 “이순신 탄신기념 파크골프 대회인 만큼 24~28일 열리는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를 보시러 아산시를 다시 방문해 이순신 장군을 기리는 프로그램을 즐겨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2024.04.23 화요일26
    자세히보기
  • 박경귀 아산시장 “성웅 이순신 축제, ‘4無’ 목표로 준비에 만전” 지시

    박경귀 아산시장이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가 ‘4無’ 축제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종 점검을 면밀히 실시하라고 지시했다. 박경귀 시장은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주간간부회의에서 “지난해 ‘성웅 이순신 축제’는 쓰레기와 사건·사고 및 미아가 없었던 '3無'의 축제였다”면서 “올해는 여기에 더해 주차난 없는 ‘4無’ 축제로 마무리하자”면서 이같이 말했다. 박 시장은 “이번 축제는 지난 축제와 달리 셔틀버스 노선을 크게 늘려 천안아산역, 온양온천역, 아산터미널 등 관내 주요 광역 교통망은 물론, 대규모 주차 시설과 축제 현장을 셔틀버스로 오갈 수 있다”면서 “이를 적극적으로 알려 시민들이 주차난을 겪지 않고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이어 “축제 근무자들은 관람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등 관련 사항을 충분히 숙지해야 한다”고 당부하고 “주요 행사장을 비롯한 관내 도로 점검, 불법 현수막 단속 및 철거, 축제 현장 특별 방역 소독 등 막바지 준비에 총력을 기울여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날 박 시장은 또, 아산시가 산업통상자원부의 바이오산업 기반 구축 공모사업인 ‘차세대 마이크로바이옴 의약품 제조혁신공정 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된 것과 관련해 “미래 바이오산업의 선도주자로 도약하기 위한 단단한 기반을 다진 것”이라고 말했다. 박 시장은 “우리시는 전국 최고의 바이오클러스트 구축을 위한 바이오 관련 3대 산업(휴먼마이크바이옴 산업, 온천·수면 관련 헬스케어산업, 바이오 의료기기 산업)을 집중 육성 중”이라면서 “지역의 미래 먹거리가 될 중요한 사업인 만큼, 효과적인 행정 지원을 위해 전 직원이 이 미래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관련 교육프로그램 마련을 지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정호 지방정원 연접지 보완사업 ▲아산시-경찰대학 간 ‘아산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자립준비청년 맞춤형 취업지원 협약 ▲세계 금연의 날 기념 어린이 흡연 예방 인형극 추진 상황 등이 논의됐다. 
    2024.04.23 화요일22
    자세히보기
  • 박경귀 시장, “아이들의 꿈 펼쳐야… 아산형 교육모델 추진”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20일 청소년 뮤지컬 단원 20명과 함께 ‘아트밸리 아산 제1기 청소년 뮤지컬 아카데미 발대식’을 개최했다.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스마트홀에서 진행된 이번 발대식은 총 2부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단원 위촉장 수여, 아산시장 인사 말씀, 교장 박해미 배우의 축사 등의 공식 행사가 진행됐으며, 2부에서는 소프라노 김순영 예술감독의 뮤지컬 특강, 교육프로그램 안내 등이 이어졌다.그동안 아산시는 관내 뮤지컬 영재들에게 고품격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지난 2월 뮤지컬 배우 박해미를 교장으로, 소프라노 김순영을 예술감독으로 위촉하고,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개발했다.커리큘럼은 뮤지컬 분야별 기본부터 심화까지 단계적 교육을 수료한 뒤 연말 정기 공연을 개최하도록 짜여있으며, 단원들은 최고의 교육을 수료한 뒤 공연을 통해 뮤지컬 배우로서 꿈을 펼칠 소중한 기회를 얻게 된다.이를 위해 시는 단원들에게 전문적인 강의를 제공하고자 연기·보컬·안무 등 각 분야에서 전국 최고의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완성도 높은 문화예술 영재 양성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지난 3월 관내 청소년을 대상 참여자를 모집했다.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에게 직접 교육받고 연말 정기 공연 무대에 오르는 기회가 주어지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인 만큼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많은 청소년이 단원이 되기 위해 지원했고, 이 중 오디션을 통해 총 20명의 청소년이 선발돼 앞으로 1년간 활동한다. ‘아트밸리 아산 제1기 청소년 뮤지컬 아카데미’의 공식적인 출범을 알린 이날 행사에는 아산시 박경귀 시장이 직접 참석해 단원을 격려했다.박 시장은 “아산시 청소년들에게 고품격 문화예술 영재 양성 프로그램을 제공해 소중한 꿈을 지원하고자,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과 손잡고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뮤지컬에 대한 열정으로 이 자리에 모인 단원들에게 이번 활동이 소중한 꿈을 펼치고, 더 크고 새로운 세상을 향해 성장해 나갈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아산시의 목표는 다양한 재능을 가진 아이들의 꿈이 자라도록 뒷받침해 주는 것”이라며, “아산시는 아산에 맞는 교육을 할 것이고, 학교 교육에서 다룰 수 없는 영재교육을 통해 학생들 저마다의 끼를 펼치도록 지원하는 것이 아산형 교육모델”임을 강조했다.마지막으로 “오늘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뮤지컬단 출범을 축하하며, 청소년들이 꿈을 펼치는 데 한 줌 보탬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2024.04.23 화요일21
    자세히보기
  • 탕정면, 지역 기업체와 함께 봉사활동 펼쳐

      탕정면(면장 조흥묵)에서는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을 만들고 살기좋은 고장을 만들기 위해 지난 15일 공무원, 삼성코닝정밀유리(주) 직원 및 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 탕정면 명암2리 도로변 대청소 봉사활동과 용두2리 블루베리 농장 농촌일손돕기 지원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은 용두2리 ~ 명암2리간 도로변 3km를 청소 생활쓰레기와 재활용품 20여톤을 수집 수거하였으며 블루베리농장(용두2리 윤은기 2000평)에서 수확 및 잡초제거등 봉사활동을 했다.
    2010.07.16 금요일286
    자세히보기
  • 여름방학시작을 아산시립도서관과 함께해요♡

      아산시립도서관(관장 윤재원)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독서교실은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올바른 독서지도 등 도서관에서의 폭넓은 학습과 독서경험을 토대로 어려서부터 독서습관을 형성하고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하기 위해 여름·겨울 방학 기간을 활용 전국적으로 펼치는 운영프로그램이다.   아산시립도서관에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문화강좌 강사를 적극 활용하여 【교과연계 역사논술】,【행복한 책읽기】,【아동미술】,【클레이】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하였으며 시립도서관 중 총4개의 도서관 (송곡, 둔포, 배방, 어린이)이 참여하게 된다.   이번 여름독서교실은 아이들의 방학과제 및 수업을 도울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추었으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2명의 어린이들에게는 국립중앙도서관장상 및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과 도서상품권이 수여된다.   윤재원 시립도서관 관장은 “아산시립도서관이 새로운 강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새롭게 시도하는 첫 번째 운영프로그램인 만큼 좋은 성과를 기대하며, 많은 어린이들에게 아산시립도서관이 즐겁고 흥미로운 공간으로 다가가길 기대한다”고 강조하였다.   운영기간은 오는 27일부터 30일(금)까지 총4일간이며, 시간은 오전9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대상은 관내 초등학생 2,3학년이며, 접수는 오는16일부터 22일(금)까지 방문 및 전화접수가 가능하다. 기타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시립도서관(041-537-3952)로 연락하면 자세한 사항을 알수 있다.
    2010.07.16 금요일264
    자세히보기
  • 우리 자녀 보행안전 도우미가 지켜요.

      아산시는 최근 급증하는 어린이 보호구역내 등·하굣길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학교 주변 각종범죄로부터 어린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보행안전도우미(일명 Walking School Bus)를 시범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8일 온양풍기초등학교에서 간담회를 갖고 지난 12일부터 보행안전도우미 시범운영을 풍기동 신도브레뉴아파트에서 온양풍기초등학교까지 약 800m를 어린이와 함께 걸으면서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는 요령 등을 가르치는 것으로 시작했다.   보행안전도우미란 스쿨버스가 등·하교하는 어린이들을 태우고 내려 주듯이 자원봉사자들이 등·하굣길 방향이 같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앞뒤에서 학생들을 학교까지 안전하게 도보로 인솔하여 등·하교시키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영국, 호주, 뉴질랜드 등 선진국에서는 보행안전도우미를 시행한 후 어린이교통사고가 70%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이 제도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들에 대해 등·하교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교통사고유형 및 예방법을 지도할 예정이며, 하반기부터 '보행안전 도우미운영'을 지역공동체 일자리창출 사업과 연계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0.07.16 금요일243
    자세히보기
  • 영인면 새마을 부녀회, 사랑 나눔 ‘목욕봉사’실시

      영인면에 따르면 사랑나눔회 회원들인 새마을부녀회(회장 장운하)에서는 지난 14일 아산온천 대욕장에서 영인면 관내 홀로 사는 독거노인 18명을 대상으로 ‘사랑의 목욕봉사’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사랑의 목욕봉사’는 혼자서 목욕탕을 가기 어려운 독거어르신들을 위해 영인면 새마을 부녀회에서는 매년 봄, 가을에 두 차례씩 실시해 왔으나,   이번행사는 그동안 『숨은자원찾기운동』으로 마련된 기금으로 어르신들을 위해 새마을부녀회원 10여명이 목욕봉사를 실시함으로서 더 의미가 크다.   부녀회원들은 평소에 거동이 불편하여 자주 하시지 못했던 목욕을 함께하면서 도와드렸으며 목욕 후 점심을 대접하였으며 식사 후 집에까지 모셔다 드렸다.   장운하 영인면 새마을부녀회장은 “목욕봉사를 실시하고 노인들이 좋아하고 고마워하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사랑 나눔 행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실천할 계획임을”밝혔다.
    2010.07.16 금요일219
    자세히보기
  • 영인면 새마을회, 꽃동산 가꾸기 구슬땀 흘려…

      영인면에 따르면 새마을 남·여지도자회(회장 윤기오·부녀회장 장운하)회원 40여명은 지난 12일 아산2리 아산온천 홍보탑 등 지난 봄철에 자체 마련한 3개소의 꽃동산 제초 작업과 비료주기 등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새마을회 관계자는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영인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 아름답고 쾌적한 관광아산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하여 꽃동산과 가로 공원을 조성하고 제초작업을 함께 실시하게 됐다.”며 밝혔다.
    2010.07.13 화요일330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시정·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